KB증권, 日 산업테마 ETN 2종 신규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로봇과 소비재 등 일본 산업테마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신규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KB증권은 오는 15일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과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을 상장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증권은 로봇과 소비재 등 일본 산업테마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신규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KB증권은 오는 15일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과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을 상장할 예정이다.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공장자동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일본 산업용 로봇과 기계장비 회사들로 구성돼 있다.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은 최근 10년간 찾아볼 수 없는 저점에 도달한 엔화에 힘입어 늘어난 일본여행 수요의 반사이익을 누릴 수 있는 다수의 종목들이 포함돼 있다.
KB증권은 최근 엔저(엔화 약세) 현상 및 일본 경기회복 신호 등으로 일본 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고, 현재 국내에 상장돼 있는 상장지수상품(ETP)은 대부분 일본 대표지수 추종에 한정돼 있어 다양한 테마에 대한 투자수요에 대응하고자 관련 ETN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두 종목 모두 환노출형 상품으로 기초지수의 변동뿐만 아니라 원·엔 환율변동의 영향을 받는다. 총 보수는 연 0.45%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만기는 5년으로 상장 이후 2028년 12월 6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이후 상장폐지 된다.
김병구 KB증권 패시브영업본부장은 “투자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폭넓은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장에 거래가 집중된 상품뿐만 아니라 미래를 바라보는 혜안으로 상품을 적극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지혜 기자 hoj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웨딩드레스 터져 신부 '엉덩이' 노출…업체는 '요즘 어려워서' 선처 부탁
- 남현희 향해 '제발 한번만' 절규…'전청조 체포 영상' 떴다
- ''바람의 손자' 고맙다'…이정후 MLB 보내고 함박웃음 짓는 키움, 왜?
- 탕후루 만들고 남은 설탕물을 배수구에 '콸콸'…'온 동네 침수될 수도'
- 공항서 이상한 걸음걸이로 '어기적'…수상한 남자 잡고 보니 정체가
- '우리 애랑 1대1로 붙어'…초등학교 찾아가 폭언한 학부모 대체 왜?
- 송지효, 前소속사 상대 정산금 소송 승소 확정…받게 될 돈 얼마?
- '꾸중에 눈물 흘리는 아이'…40대女 성폭행한 중3 선처호소에도 '중형'
- '이정재 픽' 와이더플래닛, '투자경고' 뚫고 또 상한가
- 유재석, 알고보니 116억 아닌 200억…'전액 현금'으로 산 강남 빌라와 빈땅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