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키움 인사이트' 서비스 출시…종목별 투자자 정보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은 '키움 인사이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키움 인사이트는 종목별 개인투자자들의 투자 현황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주식 종목별 보유자 현황, 종목간 조회 순위, 투자자들의 매입단가, 순매수·매도 현황, 장·단기 투자자 비율 등 한 종목에 대한 여러가지 관점의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나는 이런 종목이에요'에서는 해당 종목의 투자자 규모와 남녀 비율, 신규 매수자 비율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키움 인사이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키움 인사이트는 종목별 개인투자자들의 투자 현황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주식 종목별 보유자 현황, 종목간 조회 순위, 투자자들의 매입단가, 순매수·매도 현황, 장·단기 투자자 비율 등 한 종목에 대한 여러가지 관점의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나는 이런 종목이에요'에서는 해당 종목의 투자자 규모와 남녀 비율, 신규 매수자 비율을 제공한다. 전일 해당 종목을 보유한 투자자들의 전반적인 특성을 알 수 있다.
'지금 N명이 조회하고 있어요'에서는 최근 2주간 일별 조회 순위 및 투자자 수뿐만 아니라 장 중 실시간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을 얼마나 받았는지 가늠해볼 수 있다.
'다들, 얼마에 샀어요'에서는 수익 및 손실 투자자 비율과 매입단가 분포를 제공한다. 해당 종목 투자자들이 어느 금액대에서 많이 샀는지 알 수 있다.
'사느냐 파느냐, 그것이 문제로다'에서는 매입단가 기준으로 수익·손실 투자자, 보유량 기준 큰손 투자자로 구분해 전일까지 해당 종목을 사고 있는지 팔고 있는지 투자자 비중을 제공한다.
'길고 짧은 건 대봐야 안다'에서는 장기 투자자와 단기 투자자 그룹으로 나눠 투자자 수 비율과 평가수익률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키움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영웅문S#' 앱에서 '종목홈' 화면 내 '키움 인사이트' 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기 위한 양질의 컨텐츠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향후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영웅문4'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 개발하고, 미국주식 등으로 컨텐츠를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네덜란드 '반도체 동맹' 선포…삼성·SK, ASML과 EUV 협력
- [비상경제장관회의] 이차전지에 5년간 38조원 정책금융 투입…공급망 안정화 총력
- 尹, 네덜란드 ASML 방문…반도체 동맹 격상 의지 밝혀
- 맨엔텔, 재활치료기기 개발 20여년 노하우로 예방에서 치료까지 제품 라인업 완성
- 애플, '도난 보호' 기능 추가… 분실 걱정 덜었다
- '핑크 악어' 진짜야? [숏폼]
- 中 복권 당첨자, 같은 번호로 5만장 사서 400억원 받았다
- 2000년 전 로마 호화주택 발견…내부 어떻길래 '진정한 보물' 극찬?
- 이낙연, 신당 창당 공식 선언…“욕심대로라면 총선서 제1당”
- 현대차, 중국산 '쏘나타 택시' 수입 추진…노조는 반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