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美ABC 새해맞이 특집쇼 출연…'K팝 걸그룹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미국 ABC 새해맞이 특집쇼에 출연한다.
뉴진스는 K팝 걸그룹 중 처음으로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 참여한다.
뉴진스는 팝스타 포스트 말론, 푸에르토리코 출신 레게 아티스트 아이비 퀸 등과 함께 공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뉴진스는 지난 8월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올라 7만여 명의 관객을 열광케 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는 오는 31일(현지시간) 오후 8시부터 생방송하는 ABC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 2024’(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with Ryan Seacrest 2024, 이하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 출연한다.
올해로 52회째를 맞는 ‘뉴 이어스 로킹 이브’는 매년 12월 31일 방송하는 새해맞이 쇼다. 가수들의 공연과 뉴욕 타임스스퀘어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등을 새해 첫날까지 5시간 넘게 방송한다.
K팝 아티스트 중에서는 싸이, 방탄소년단, 제이홉(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출연한 바 있다. 뉴진스는 K팝 걸그룹 중 처음으로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 참여한다.
뉴진스는 팝스타 포스트 말론, 푸에르토리코 출신 레게 아티스트 아이비 퀸 등과 함께 공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뉴진스는 한국에서 꾸미는 무대로 현지 시청자들과 만나게 된다. 자신들의 곡 ‘슈퍼 샤이’(Super Shy)와 ‘ETA’를 선보인다.
뉴진스는 지난 8월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올라 7만여 명의 관객을 열광케 한 바 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韓 증시 1% 넘게 상승 출발”…땡큐 파월
- ‘세월호 참사’ 子사망 7년간 몰랐던 친모. 국가손해배상 인정되나
- 이선균 협박한 여실장의 '공범'…두 달째 신원 파악 안 돼
- "몰래 먹다 들킬까봐"...하늘서 날아든 치킨에 전치 2주, 범인은?
- "할 얘기가 있어요" 40대 성폭행 피해자, 가해 중학생 붙잡은 이유
- ‘비둘기'로 돌변한 파월…“금리인하 논의 시작”(종합)
- "명동·청담도 별 수 없네"…불황에 줄줄이 경매행
- 운전 중 휴대폰 보다가 '쾅!'…4명 숨지게 한 버스기사 구속 됐다
- 박서준 "외모 지적, 성형 권유까지…어디서 굴러먹다 왔냐고"
- ‘데뷔골+첫 도움 폭발’ 황인범, 맨시티전서 최고 평점 맹활약... 이강인은 68분 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