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 군백기… 방탄소년단 '봄날' 6년 만에 역주행

박상후 기자 2023. 12. 14. 09: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RM·진·슈가·제이홉·지민·뷔·정국)의 '봄날'이 6년 만에 또 한번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지난 13일 일본 오리콘 차트가 발표한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12월 12일 자)에서 방탄소년단이 2017년 발매한 'WINGS 외전: 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 '봄날'이 깜짝 1위에 올랐다. 이 차트의 순위권 밖에 자리했던 '봄날'이 순위가 급상승하며 1위로 직행했다.

또한 '봄날'은 12일부터 14일 오전 8시까지 기준으로 미국·일본·독일·영국·프랑스 등을 비롯해 총 83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찍었다. 다수의 국가/지역 톱 송 차트에서 연말을 맞아 캐럴(Carol) 장르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메가 히트곡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제치고 '봄날'이 차트 정상에 올라 눈길을 끈다.

이 같은 '봄날'의 역주행에는 아미(팬덤명)의 저력이 있었다. 지난 12일부로 전원 군 복무에 돌입한 방탄소년단의 2025년 완전체 활동을 기다리는 팬들의 따뜻한 마음이 차트에 반영된 것으로 예상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0월 개최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이후 입대로 인한 개인 활동에 주력했다. 이들은 솔로 활동을 마무리한 뒤 순차적으로 군 입대를 시작했다. 진은 5사단의 신병교육대대 조교로 자대배치를 받아 복무하고 있으며 제이홉도 올해 4월 입대했다. 슈가는 9월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이다. RM과 뷔는 지난 11일 팬들의 배웅을 받으며 충남 논산훈련소에 입대했다. 지민·정국은 12일 경기도 연천 육군 5사단 신병교육대에 함께 입소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빅히트 뮤직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