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美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출연…K팝 걸그룹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가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ABC방송 새해맞이 특집쇼 무대에 오른다.
올해로 52회째를 맞는 '뉴 이어스 로킹 이브'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시청되는 새해맞이 특집 프로그램으로 매년 12월 31일 저녁(현지 시간)에 시작해 새해 첫날 새벽까지 이어진다.
'뉴 이어스 로킹 이브'는 오는 31일 오후 8시(현지 시간, 한국 시간 1월 1일 오전 10시)부터 ABC방송에서 생중계로 방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uper Shy', 'ETA' 무대 공개
[더팩트ㅣ최수빈 인턴기자] 그룹 뉴진스가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ABC방송 새해맞이 특집쇼 무대에 오른다.
소속사 어도어(ADOR)는 14일 공식 SNS를 통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美 ABC방송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 2023(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with Ryan Seacrest 2023, 이하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2회째를 맞는 '뉴 이어스 로킹 이브'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시청되는 새해맞이 특집 프로그램으로 매년 12월 31일 저녁(현지 시간)에 시작해 새해 첫날 새벽까지 이어진다. 5시간 넘게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그해 최고의 가수들의 공연과 뉴욕 타임스퀘어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로 채워진다.
이날 공개된 글로벌 라인업에는 뉴진스와 함께 가수 포스트 말론(Post Malone)과 아이비 퀸(Ivy Queen)이 포함됐다. 포스트 말론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아이비 퀸은 푸에르토리코에서 공연한다.
뉴진스는 한국에서 무대를 꾸며 전 세계 시청자들과 만난다. 이들은 두 번째 미니 앨범 'Get Up(겟 업)'의 타이틀곡 'Super Shy(슈퍼 샤이)'와 'ETA'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앞서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는 싸이와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출연한 바 있다. 뉴진스는 K팝 걸그룹 최초이자 K팝 아티스트 중 데뷔 후 최단기간(1년 5개월)에 이 프로그램에 출연함으로써 전 세계적인 위상을 입증했다.
'뉴 이어스 로킹 이브'는 오는 31일 오후 8시(현지 시간, 한국 시간 1월 1일 오전 10시)부터 ABC방송에서 생중계로 방영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FOMC, 美 기준금리 5.25~5.50% 유지…내년 금리인하 계획
- 이제 재판도 라이브로 본다…다가오는 법원방송 시대
- 與 장제원 불출마·김기현 사퇴…野 "이재명은?" 후폭풍
- 김건희 여사, 네덜란드 동물보호 단체 만나 "개 식용 금지법 조속히 통과돼야"
- 제2의 덱스=이관희? 돌아온 '솔로지옥3', 새로운 스타 누가될까[TF초점]
- [내가 본 '김정현'] 의도치 않은 휴식기를 끝내고
- [김병헌의 체인지] 위기의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사퇴만으론 부족하다
- 카카오, '40대 AI 전문가' 정신아 단독대표로…인적 쇄신·기술기업 전환 '속도'
- 尹 "반도체는 양국 협력의 상징…전략적 연대 공고히"
- [홍콩H지수 공포③] '추가 하락 vs 저점 찍었다' 전망 두고 엇갈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