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춘화 "'이리역 사고'에서 날 구해준 故 이주일, 이후 머리 함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춘화가 고(故) 이주일과 인연을 밝힌다.
이날 하춘화는 여러 사건 사고를 겪었을 때를 회상하며 고 이주일과의 특별한 인연을 소개한다.
하춘화가 이리역 인근 극장에서 공연 준비 중 벌어진 일로, 사고의 규모는 전쟁 난 줄 알았을 정도였다고.
그의 살신성인으로 사고 현장을 빠져나왔지만 더 큰 고난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하춘화를 위해 밟고 내려오도록 내어 주었던 故 이주일의 머리가 함몰되어 있었던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하춘화가 고(故) 이주일과 인연을 밝힌다.
17일 오전 방송되는 KBS 1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는 리사이틀의 여왕 하춘화가 방문한다.
어렸을 때부터 큰언니의 팬이었다는 하춘화는 소싯적 섹시했던 박원숙의 과거를 회상했다. '같이 삽시다'의 열렬한 시청자라는 하춘화는 자매들과 꼭 한번 같이 살아보고 싶다는 소망을 전했지만 단칼에 거절당해 씁쓸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는 후문.
또한 어렸을 때부터 봐 왔던 하춘화와 혜은이의 애틋한 동료애가 눈에 띄는 가운데, 이들은 그때 그 시절 어린이 동료들을 회상하며 관심을 끌었다. 배우 전영선, 장고 연주가 김덕수, 가수 나미 등 유명인들을 대거 배출했던 '베이비쇼' 출신 하춘하와 혜은이의 진한 우정이 공개된다.
이날 하춘화는 여러 사건 사고를 겪었을 때를 회상하며 고 이주일과의 특별한 인연을 소개한다. 1977년, 당시 1000여 명의 사상자와 수천 명의 이재민을 발생시켰던 이리역(현재의 전북 익산) 폭발 사고. 하춘화가 이리역 인근 극장에서 공연 준비 중 벌어진 일로, 사고의 규모는 전쟁 난 줄 알았을 정도였다고. 세상이 온통 암흑이었을 때 그를 향해 손을 내밀어 준 사람이 바로 이주일. 그의 살신성인으로 사고 현장을 빠져나왔지만 더 큰 고난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하춘화를 위해 밟고 내려오도록 내어 주었던 故 이주일의 머리가 함몰되어 있었던 것. 하춘화는 수술 당시 끔찍했던 기억을 떠올린다.
또한 하춘화의 러브 스토리도 공개된다. 'KBS가 이어준 인연'이라고 말한 하춘화는 마냥 마음에 들지만은 않았던 남편과의 첫 만남 비하인드를 밝혔다. 첫 만남 이후 1년 뒤 공연장으로 찾아온 남편의 데이트 신청으로 재회한 그들은 6개월 만에 결혼에 성공하기도 했다고 해 자매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젊은 대선배' 하춘하와의 보람찼던 하루는 17일 오전 9시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 공개된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주…바로 뒤 상가도 매입, 678억 차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양육비 논란' 송종국, 캐나다 이민 가나…"영주권 취득, 축구 사업 예정"
- '사혼' 박영규, 가슴으로 낳은 18세 딸 첫 공개 "살아가는 의미"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13세 구독자와 2년 동거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