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바페 이적에 대한 앙리의 조언... “나였으면 시즌 끝날 때까지 파리에 남겠어”

남정훈 2023. 12. 14. 09: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에리 앙리가 음바페 이적에 대해 한마디 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14일(한국 시간) "티에리 앙리는 파리 생제르맹의 스타 킬리안 음바페가 1월에 팀을 떠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가운데 시즌이 끝날 때까지 팀에 남을 것을 촉구했다"라고 보도했다.

파리와 이대로 끝날 것 같았던 음바페는 결국 네이마르가 사우디로 떠나면서 파리에 잔류했고 이번 시즌에도 그의 실력을 뽐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티에리 앙리가 음바페 이적에 대해 한마디 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14일(한국 시간) “티에리 앙리는 파리 생제르맹의 스타 킬리안 음바페가 1월에 팀을 떠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가운데 시즌이 끝날 때까지 팀에 남을 것을 촉구했다”라고 보도했다.

음바페는 메시와 호날두의 뒤를 이을 최고의 스타다. 윙포워드와 스트라이커를 뛰는 그는 최고의 스피드를 보유한 선수다.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축구선수 중 한 명으로 순간 스피드와 최고 속도가 엄청나다. 또한 드리블도 뛰어난데 스피드를 바탕으로 가속과 감속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상대 수비수를 혼란스럽게 만든다. 개인기 또한 뛰어나 현란한 발재간을 보여준다.

그 외에도 골 결정력이 어마어마하다. 그는 파리 생제르맹에서만 260경기 212골 98도움을 기록하며 전무후무한 기록들을 보유 중이다.

음바페는 다음 이적시장에서 제일 뜨거운 인물이며 향후 거취가 궁금한 인물이다. 레알 마드리드와 강력하게 링크가 나고 있는 그는 2024년 만료인 계약을 연장하지 않고 있다. 2023년 6월, 레퀴프에 의해 보도된 바에 따르면 "음바페는 본인에게 주어진 2025년 6월까지의 계약 연장 옵션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PSG의 회장인 나세르 알 켈라이피는 음바페에게 기자회견에서 음바페를 여름에 FA(자유계약신분)로 보내주지 않을 것이며 음바페가 남으려면 재계약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재계약을 하지 않을 시 이적이 가능하다고 언급했다.

이런 와중에 프랑스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내 생각에 파리에서 뛰는 것은 내 활약을 강조하는 데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다. 이게 물론 논란을 불러일으키겠지만 나는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또 무엇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난 신경 쓰지 않는다"라는 발언을 해 팀과 불화를 인정하는 듯했다.

구단에 따르면 파리는 최근 음바페에게 올 시즌이 끝날 때까지 "판매 보장" 조항을 제안하는 등 음바페를 위해 모든 종류의 해결책과 제안을 시도했다. 그러나 음바페의 측근들은 이 제안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리와 이대로 끝날 것 같았던 음바페는 결국 네이마르가 사우디로 떠나면서 파리에 잔류했고 이번 시즌에도 그의 실력을 뽐내고 있다. 그는 리그1 14경기에서 15골을 넣으며 답답했던 파리의 공격에 활로를 뚫어줬다.

레알 마드리드가 그에게 계속해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레알이 음바페를 붙잡기 위해 이적료를 지불할 의향이 있다면 1월에 파리를 떠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CBS 스포츠에 출연한 앙리는 음바페에게 내년 여름까지 파리에 머물 것을 권유했다 그는 "내가 음바페라면 떠나지 않을 것이다. 시작한 일을 끝내고 싶을 테니까 말이다. 왜 떠나고 싶을까? 아직 리그에서 우승해야 한다. 음바페는 PSG를 사랑한다. 그걸 이해해야 한다. 클럽을 사랑하고 그곳 출신이다. 끝까지 남았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음바페는 레알 마드리드의 제안을 두 번이나 거절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번 레알 마드리드로의 이적과 크게 연관되어 있다. 리버풀이 발을 뺀 상황에서 음바페의 발걸음은 어디로 향할지 지켜봐야 한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골닷컴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