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에서 한·중·일 e스포츠 최강자 가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와 여수시, 한국과 중국, 일본 각국의 e스포츠 협회가 주관하는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Esports Championships East Asia 2023)'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여수 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온라인 채널과 중국 후야TV, 일본 니코니코 동화를 통해 3국에 생중계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와 여수시, 한국과 중국, 일본 각국의 e스포츠 협회가 주관하는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Esports Championships East Asia 2023)'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여수 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온라인 채널과 중국 후야TV, 일본 니코니코 동화를 통해 3국에 생중계된다. 전병극 문체부 제1차관은 개막식 현장을 찾아 한·중·일 e스포츠 선수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한·중·일 e스포츠 대회는 최초로 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지난 대회들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열렸으나 올해 대회에서는 한·중·일 3국의 선수들이 여수에서 모여 관중들 앞에서 게임의 승부를 가린다.
대회 종목으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이펙스 레전드', '이풋볼(eFootball)' 등 4종 게임이 선정됐으며 각국에서 감독과 스태프 포함 30여명 내외가 참가해 선수단 총 84명이 대회에 참가한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한다. 15일에는 전라남도 내 6개 중·고등학교 총 8개팀이 참가하는 '배틀 오브 스쿨' 대회를 진행한다. 이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칼바람 나락'을 종목으로 펼치는 중고등학생 대항전이다. 2월 16일에는 부모 세대가 e스포츠 실력을 겨루는 '아빠의 청춘: 스타크래프트', '아빠의 청춘: 스트리트 파이터6' 대회가 열린다.
17일에는 e스포츠 국가대표인 김관우 선수(스트리트파이터5), 곽준혁 선수(FC 온라인), 권순빈 선수(배틀그라운드 모바일)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자 장용준(고스트) 선수가 현장을 방문해 자신의 경험과 조언을 전하는 '최고, 그 이상의 투지' 이야기쇼가 진행된다.
부모 세대가 국가대표 강성훈 감독의 지도를 받은 후 김관우 선수에게 스트리트파이터6로 도전하는 '아빠의 청춘: 김관우를 이겨라'도 개최한다. 또한 대회 기간에는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유니폼, 기념 머플러, 기념 티셔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골스튜디오 팝업스토어'와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종목들을 직접 즐겨볼 수 있는 체험공간을 조성한다.
전병극 차관은 "한·중·일 e스포츠 대회는 국제 e스포츠 대회의 표준을 제시하고, 우리나라의 e스포츠 위상을 세계에 알렸다"며 "이번 e스포츠 대회가 한·중·일 청년들의 문화적 가교가 돼 주기를 바란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e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나와e스포츠, '배틀그라운드' 최상위 대회 'PGC 2023' 우승
- '이터널 리턴', 부산서 e스포츠 글로벌 교류전 연다
- '게임계 오스카' TGA 韓 게임 수상 불발…'페이커' 최고의 e스포츠 선수 수상
- [포토]2024 게임대상 우수상 수상한 엔엑스쓰리게임즈 김효재 PD
- [포토]인기 게임상 수상 소감 전하는 이동기 시프트업 테크니컬디렉터
- [포토]인디 게임상 수상한 롱플레이스튜디오 신인건 대표
- "안락사 앞둔 강아지도 돌봐"…7명에게 '새 생명' 선물한 이미정씨
- [포토]이스포트 발전상 수상한 한화생명e스포츠 김성훈 단장
- "4세 경영 신호탄"…구본준 LX 회장 외아들 구형모 사장 승진
- 제자리 360도 'G-턴'…'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