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K팝 걸그룹 최초 美 ABC 새해맞이 특집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NewJeans)가 K팝 걸그룹 최초 미국 ABC방송 새해맞이 특집쇼에서 공연한다.
뉴진스는 지난 달에는 지상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축제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오프닝 공연을 하고,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서 K팝 걸그룹 최초로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속사 어도어(ADOR)는 14일 공식 SNS를 통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ABC방송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 2024(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with Ryan Seacrest 2024, 이하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2회째를 맞는 ‘뉴 이어스 로킹 이브’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시청되는 새해맞이 특집 프로그램. 매년 12월 31일 저녁에 시작해 새해 첫날 새벽까지 이어진다. 5시간 넘게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그 해 최고의 가수들 공연과 뉴욕 타임스스퀘어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등이 진행된다.
이날 추가 공개된 올해 글로벌 라인업에는 뉴진스와 함께 포스트 말론과 아이비 퀸이 포함됐다. 포스트 말론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아이비 퀸은 푸에르토리코에서 공연한다. 뉴진스는 한국에서 무대를 꾸며 시청자들을 만난다. 이들은 두 번째 EP ‘겟 업(Get Up)’의 타이틀 곡 ‘슈퍼 샤이(Super Shy)’와 ‘ETA’의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K팝 아티스트로는 지금까지 싸이와 방탄소년단, 제이홉(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 출연한 바 있다.
뉴진스는 올해 여러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했다. 지난 8월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대형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올랐다. 당시 약 7만명의 관중이 떼창으로 호응하는 등 미국 내 첫 공연임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확인했다.
뉴진스는 지난 달에는 지상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축제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오프닝 공연을 하고,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서 K팝 걸그룹 최초로 퍼포먼스를 펼쳤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2024’는 오는 31일 저녁 8시(현지시간, 한국시간 1월 1일 오전 10시)부터 ABC방송에서 생중계된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미국 친구들, 고깃집서 기겁 “갈매기…먹는다고?”(‘어서와’)
- 지드래곤, 무혐의로 ‘사필귀정’ 입증했지만...타격 어쩌나[MK이슈]
- ‘킹콩을 들다’ 전보미, 내년 엄마된다
- 라미란의 ‘시민덕희’ 1월24일 개봉[공식]
- “마약, 영혼 잘려나가는 느낌”이라더니…윤병호, 오늘 대법원 선고
- ‘밤에 피는 꽃’ 이하늬의 우당탕탕 이중생활은?
- “능력도 없으면서”...이천수, 심하은 명의 이야기에 야유(‘살림남’)
- ‘백남준: 달은 가장 오래된 TV’ 도슨트 상영 확정, 알차게 즐긴다
- ‘LTNS’ 이솜·안재홍, 5년차 부부 완벽 호흡
- “너 나 믿지?”....‘홍김동전’ 멤버 믿음 시험, 히든 미션에 ‘멘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