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윤승 OGN 대표, ‘대한민국 콘텐츠 게임산업발전유공’ 대통령 표창
남윤승 OGN 대표가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13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은 올해로 15번째를 맞은 행사로,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한 관계자 및 우수 콘텐츠에 대한 정부포상과 상장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남윤승 OGN 대표가 세계 최초 e스포츠 전문 채널 온게임넷의 개국 이후 ‘스타크래프트’, ‘리그오브레전드’ 등 다양한 게임을 활용한 e스포츠 리그를 운영했으며, 이를 통해 프로게임단 운영과 e스포츠 전용 경기장 구축 등 e스포츠 대중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고 소개했다.
남윤승 오지엔 대표는 “비록 개인이 표창을 받는 형태로 신청할 수밖에 없어서 대표로 수상하게 됐지만, 해당 분야에서 받은 공로는 지난 23년간 오지엔과 함께한 모든 임직원 및 시청자의 것이다. 또한 오지엔을 인수해 게이머의 일상을 점령한다는 비전을 함께하게 해 준 모회사 오피지지에게 큰 감사를 표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OGN은 지난 해 7월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인 오피지지(OP.GG)에 인수된 후, e스포츠 리그뿐만 아니라 게임과 신기술(VR, XR, 메타버스 등) 전반에 걸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게임 콘텐츠 스튜디오로 발돋움하고 있다. 최근 국내 OTT 웨이브에 라이브 채널과 VOD 서비스를 론칭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이승기, 스님된 이유 (대가족)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
- 비♥김태희 부부 강남 빌딩, 600억 올라
- 라이머는 펑펑 울었는데 안현모는 방긋 “혼자 사니 너무 좋다”
- 미나 “류필립 주식, 코인으로 돈 많이 날려” 폭로 (가보자GO 시즌3)
- 3년 26억…‘81년생’ 이범호,현역 감독 최고 몸값
- 쯔양, 지옥 끝 천국…다이아버튼 언박싱 현장 공개
- 박수홍♥김다예, 신생아 촬영 직원 지적→삭제 엔딩…여론 의식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