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이렇게 나온다".. 카메라 배열 다시 수직이네 [1일IT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폰15 시리즈가 한창 판매 중인 가운데 벌써 차기작인 아이폰16의 예상 렌더링 사진이 등장했다.
그동안 애플이 아이폰13 시리즈부터 지금의 대각선 카메라 렌즈 배열을 적용해온 만큼 신제품이라는 인식을 주기 위해 카메라 렌즈 배열에 변화를 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메라 디자인에 대해서는 아이폰12, 아이폰X와 비슷한 디자인을 놓고 고민 중인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5 시리즈가 한창 판매 중인 가운데 벌써 차기작인 아이폰16의 예상 렌더링 사진이 등장했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플 전문매체 맥루머스는 아이폰16에 대한 초기 디자인 정보들을 토대로 렌더링 사진을 제작했다며 이를 공개했다.
노란 색상의 아이폰16은 후면 카메라 렌즈 부분이 아이폰X를 떠올리게 한다. 또한 분홍색 아이폰16은 액션 버튼과 별도로 분리된 볼륨 버튼이 있으며, 미드나잇 색상의 아이폰은 더 큰 액션 버튼과 새로운 캡처 버튼을 탑재했다.
확실한 변화는 카메라 렌즈 배열이 대각선에서 다시 수직으로 변했다는 점이다. 그동안 애플이 아이폰13 시리즈부터 지금의 대각선 카메라 렌즈 배열을 적용해온 만큼 신제품이라는 인식을 주기 위해 카메라 렌즈 배열에 변화를 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메라 디자인에 대해서는 아이폰12, 아이폰X와 비슷한 디자인을 놓고 고민 중인 것으로 보인다. 카메라 플래시 위치는 기존과 동일하다.
애플은 당초 햅틱 기술을 적용해 음향 버튼과 음소거 버튼을 통합하는 방안을 추진했으나 기술 문제로 인해 아이폰16에서 물리 버튼을 유지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폰15프로에 도입된 동작 버튼도 보이며 오른쪽 측면에는 새로운 정전식 캡처 버튼이 도입됐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문가비에 줘야할 혼외자 양육비는? "월300만원"
- "난민은 받자면서 아들은 안 들이네"…정우성 저격한 정유라
- 佛검찰, 의식잃은 아내 수십명 남성에게 성폭행시킨 남편에 법정최고형 구형
- 교회서 숨진 '멍투성이' 여고생…합창단장에 무기징역 구형(종합)
- 도지혜 "임신 후 상견례 했는데 남편 잠적…협의이혼"
- 김병만 전처 "내가 든 사망보험 4개뿐…삼혼 아니라 재혼"
- 8개월 아이 음낭에서 발견된 '나사'…대체 어떻게?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명세빈 "속초 여행 중 17세 연하남이 대시해" 깜짝 고백
- 이천희 "옛애인 탓…전혜진과 결혼 3년만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