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세 김정자 할머니, 4년 만 ‘유퀴즈’ 출연... “수능 어려웠지만 즐겁게 풀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퀴즈' 2024 수험생 김정자 할머니가 출연했다.
13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가장 넓은 길은 내 맘속에'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2024 수능 수험생 김정자 여사가 출연한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84세 최고령 수험생 김정자 할머니가 다시 '유퀴즈'에 찾아왔다.
김정자 씨는 4년 전 '유퀴즈'에 출연해 공부에 남다른 열정을 드러낸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가장 넓은 길은 내 맘속에’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2024 수능 수험생 김정자 여사가 출연한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84세 최고령 수험생 김정자 할머니가 다시 ‘유퀴즈’에 찾아왔다. 김정자 씨는 4년 전 ‘유퀴즈’에 출연해 공부에 남다른 열정을 드러낸 바 있다.
김정자 할머니는 2024 수능을 끝낸 소감으로 “마음이 홀가분하더라”고 전했다. 이어 “기분이 젊은 세대들을 생각하면서 오늘이 젊은 세대의 운명의 날인데 모든 학생들이 시험을 잘 쳐서 이 나라의 일꾼이 되어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기도를 많이 했다”고 전했다.
김정자 할머니는 “문제는 어려웠다. 만학도들이 아무리 잘한다 해도 어려운 공부다”며 “공부한 만큼은 못 풀었겠지만, 틀렸겠지만 기분 좋게 풀었다”고 밝혔다. 또 “나는 대학을 가든 안 가든 내가 수능을 쳤다는 게 인생 제일 큰일인 것 같다. 그런 마음으로 기분 좋게 수능을 봤다”고 덧붙였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유퀴즈’ 유재석, 허위 신고에 분노... “필요한 사람들 도움 못 받을 수도”
- 리베란테, 음원차트 1위에 감격 “소중하게 들어줄 앨범”
- “마약 안했다” 지드래곤, ‘혐의 없음’ 불송치 예정
- ‘슈퍼마켙 소라’ 이소라, 신동엽과 23년 만 재회→다정 셀카로 ‘찐친 케미’
- ‘슈퍼마켙 소라’ 신동엽 “이소라와 결혼? 2~3년 안에 이혼했을 것”
- “너는 사귀었으니까”... 신동엽, 연상 이소라와 꼬인 족보에 ‘웃음’ (‘슈퍼마켄 소라’)
- 국민가수 이주천, ‘워크 아웃 더 도어’ 발매...작사·작곡 참여
- 최수영·송재림, ‘와이프’로 연극 첫 도전 이유보니 [MK현장]
- 세븐틴·나영석 ‘나나투어’, 1월 5일 첫방
- ‘고래와 나’→‘꼬꼬무’·‘국수본’…시상식 휩쓴 SBS 교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