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 퍼스널케어 융합 얼라이언스 테크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11일 경산 인터불고CC 그랜드볼룸에서 '퍼스널케어 융합 얼라이언스 테크포럼'을 개최했다.
김기홍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구, 경북지역 헬스 및 뷰티케어 산업이 성장하기 위한 유익한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퍼스널케어 산업생태계 조성과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11일 경산 인터불고CC 그랜드볼룸에서 '퍼스널케어 융합 얼라이언스 테크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경북지역 헬스, 뷰티케어 관련 기관 및 기업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시제품 전시와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은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과 공동으로 지난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생활산업경쟁력강화사업 '퍼스널케어 융합 얼라이언스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양 기관은 사업 선정에 따라 경북도, 대구시, 경산시와 함께 대구·경북권 생활소비재(헬스, 뷰티케어)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오는 2026년까지 5년간 운영된다.
올해 2차년도 사업에서는 융합·혁신상품제작지원 5개사, 제품 테크업 지원 10개사를 선정해 상품 제작을 지원했고 그 결과 15건의 지식재산권, 21명의 신규인력 고용, 10억 원의 투자 성과를 창출했다.
참여 업체 중 ㈜라이노케어코리아는 '수증기를 이용한 코막힘 증상 개선기기 개발'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김기홍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구, 경북지역 헬스 및 뷰티케어 산업이 성장하기 위한 유익한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퍼스널케어 산업생태계 조성과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준호 계명대 교수,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 제8대 학회장으로 선출
- 영양군, SNS 홍보단 별지기 모집
- 대구대, 2023 특성화 분과 취업캠프 개최
- 대구한의대 LINC 3.0 사업단, 가족 기업 문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성권 기자의 세상보기]지역 언론과 영주시의원 ‘삐거덕’ 누구 탓인가?
- 대구사이버대 산학협력단, 위드심포니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유튜브 실시간 중계 예정
- 울릉군, 윤석열 정부 120대 국정과제 ‘교육발전특구’ 지정 안간힘
- 영진전문대 도서관, 기말고사 응원 간식나눔 행사 진행
- 대구상의, 제9차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 개최
- 경일대 스포츠재활의학과, 경산시보건소와 건강증진 프로그램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