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무역의 날…에코프로이엠 수출 20억 불 탑 외

KBS 지역국 2023. 12. 13. 19: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구]경상북도가 연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이차전지 소재 제조업체인 에코프로이엠이 수출 20억 불 탑을, 포스코퓨처엠은 10억 불 탑을 받았습니다.

또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5억 불탑을, 에코프로에이피는 천만 불탑을 수상했습니다.

수출 증대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주는 은탑산업훈장은 에코프로이엠 박종환 대표와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대표가 받았고, 포스코 염기천 실장은 산업포장을 수상했습니다.

포항 스페이스워크, 2023 한국관광의 별

포항 스페이스워크가 올 한해 한국 관광을 빛낸 '2023 한국관광의 별' 신규관광자원 분야에 선정됐습니다.

포항이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된 것은 2014년 쇼핑 분야 죽도시장 이후 9년 만의 수상입니다.

스페이스 워크는 360도 파노라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국내 최초·최대의 체험형 철강 트랙 조형물로, 지난 10월 체험 방문객이 2백만 명을 넘을 만큼 포항 대표 관광명소입니다.

고 박태준 포스코 회장 서거 12주기 추모

고(故) 청암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 서거 12주기를 맞아 국립 서울현충원 묘소 등지에서 헌화와 참배가 잇따랐습니다.

이강덕 포항시장과 박종호 재경 포항 향우회장 등은 오늘(13일) 서울현충원 묘소를 직접 찾아 철강 산업으로 포항은 물론 국가를 발전시킨 업적을 다시 새겼습니다.

또 백인규 포항시의장을 비롯한 포항시의원과 포항시 간부 공무원 등도 포스텍 청암 조각공원에서 고 박 회장의 업적과 뜻을 기리는 헌화와 참배를 했습니다.

포항 청소 차량에 미세먼지 흡착 필터

포항시는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겨울철을 맞아 도로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청소 차량 20대 전면에 미세먼지 흡착 필터를 달았습니다.

미세먼지 흡착 필터를 단 청소 차량은 연간 나무 700그루가 정화하는 양인 2만 4천760 그램의 초미세먼지를 흡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