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피팅부터 소리 인식 판촉까지…이제는 'AI 마케팅 시대'
【 앵커멘트 】 인공지능(AI)의 무한한 가능성, 그 끝은어디일까요? 홈쇼핑부터 미디어 광고, 드라마의 PPL까지 이제는 AI가 소비자와 제품을 직접 연결하고 있습니다. 유승오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쇼호스트가 직접 옷을 갈아입지 않고, 가상현실 속에서 옷을 착용해 시청자들에게 스타일링을 제안합니다.
AI 캐릭터가 쇼호스트와 대화하듯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요청사항도 전달합니다.
- "5819님이 원피스 스타일 한 번 더 보고 싶대요."
AI 기술을 활용한 이 코너는 방송 2시간 동안 평균 20억 원에 가까운 주문금액을 올렸습니다.
국내 한 IT 기업은 미디어에서 나오는 소리만으로도 소비자와 업체를 연결해 구매까지 이어지는 플랫폼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 스탠딩 : 유승오 / 기자 - "제품 광고뿐 아니라 드라마에 등장한 스마트폰, 관광명소에 대한 여행상품 정보까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AI의 소리 인식으로 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기술에 콘텐츠 업계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조영봉 / 소리 인식 마케팅 플랫폼 업체 대표 - "모든 영상 콘텐츠에 포함된 소리를 인식하기 때문에, 신규 매출을 창출할 수 있고요. 바로 상거래로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IT 기업들은 마케팅 시장에서 AI의 활약을 이미 예상했습니다.
구글은 소비자의 상품 검색뿐 아니라 판매자의 광고 제작, 관리 서비스에도 AI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 인터뷰 : 제리 디슐러 / 구글 광고사업 담당 부사장 - "아무리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AI를 활용해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새로운 수요를 발굴할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소비자 맞춤형 AI 마케팅 시대, 전 세계 기업들의 끝없는 도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MBN뉴스 유승오입니다. [victory5@mbn.co.kr]
영상취재 : 이권열 기자 영상편집 : 이동민 화면출처 : 현대홈쇼핑·Youtube 'GoogleAds'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직 사퇴 ″더이상 당 분열돼선 안 돼″
- [단독] ″500만 원 예치하면 삼성전자 주식 3주″…증권사 사칭 신종 피싱
- 뉴진스, ‘빌보드 200’ 최장기 차트인 신기록 작성...‘Get Up’ 인기 식을 줄 모르네
- 탕후루 시럽 배수구 빗물받이에 '콸콸'…″굳으면 어쩌려고″
- 장제원 다음 타자는 누구…친윤 3인방·초선들 '침묵'
- [단독] 유의동 정책위의장도 사의…국민의힘 '술렁'
- ″씁쓸한 결말″…LK-99 초전도체 근거 전혀 없다
- 남경필 장남 ″상습 마약 깊이 반성…치료받고 父와 중독자 돕는 게 꿈″
- 신혼생활 6일 만에 사라진 베트남 아내…국제결혼 먹튀 '속수무책'
- 진짜 추위는 주말부터…일요일 서울 최저 -10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