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초 뉴스]올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찾은 레시피는 '비빔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대 검색 포털 구글.
올해 전세계 구글 이용자들이 제일 많이 찾은 음식 레시피 검색어는 바로 비빔밥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이 지난 12일 발표한 '올해의 검색어' 순위 중 레시피(요리법) 부문에 비빔밥이 당당히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달 27일 전세계 구글 이용자의 검색 추이를 분석한 것으로, 지난해보다 검색량이 늘어난 정도를 기준으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검색 포털 구글. 올해 전세계 구글 이용자들이 제일 많이 찾은 음식 레시피 검색어는 바로 비빔밥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이 지난 12일 발표한 ‘올해의 검색어’ 순위 중 레시피(요리법) 부문에 비빔밥이 당당히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달 27일 전세계 구글 이용자의 검색 추이를 분석한 것으로, 지난해보다 검색량이 늘어난 정도를 기준으로 한다.
비빔밥 검색량은 지난 5월 2주차에 급증하다 9월엔 80%이상 급증했다. 순위를 살펴보면 비빔밥이 1위이고 그 뒤를 이어 스페인의 꼬지 요리 에스페토가 2위, 인도네시아 죽 요리인 파페다가 3위 등 다양한 나라의 음식이 순위에 올랐다.
실제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 비빔밥(bibimbap)을 영어로 검색해보면 수많은 영상이 공유된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지난 9월 동영상플랫폼 틱톡에서 김밥 먹는 영상이 조회수 1000만회를 기록하고, 미국의 한 대형마트 체인점에서는 냉동김밥이 전부 품절되기도 했는데, 한식의 입지가 이전과는 많이 달라졌음을 알 수 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