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관광재단 2023 강원 프리미엄 취미 여행 프로그램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이 주관한 2023 강원 프리미엄 취미 여행 프로그램에 참가자 1059명이 참여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재단은 국내 대표 여행 커뮤니티인 '여행에미치다'와 함께 2024년 강원도 관광 콘텐츠 발굴을 위한 대국민 취미 찾기 프로젝트 in 강원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이 주관한 2023 강원 프리미엄 취미 여행 프로그램에 참가자 1059명이 참여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해당 사업은 취미와 여행을 연계한 강원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단은 지역 방문을 유도하고자 7개 테마(커피·캠핑·서핑·트레킹·에술·사진·미식)의 여행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지역별 프로그램은 △강릉시(스페셜티 커피시음·핸드드립 클래스) △홍천군(초보 캠퍼를 위한 소셜 캠핑) △양양군(서핑교육·폐서프보드 업사이클링 체험·작가와 걸어보는 트레킹 여행) 등이 진행됐다. 프로그램 참여자 가운데 95% 이상이 ‘프로그램에 만족했다’고 답했다.
한편 재단은 국내 대표 여행 커뮤니티인 ‘여행에미치다’와 함께 2024년 강원도 관광 콘텐츠 발굴을 위한 대국민 취미 찾기 프로젝트 in 강원 이벤트를 진행했다.
카레이싱과 해변승마, 스쿠버다이빙, 별보기 등 이색적인 취미 체험 프로그램이 열려 총 504명이 참여했다.
각 체험 프로그램을 담은 영상 콘텐츠는 조회 수 250만 회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여행 시장은 점차 개인화로 인해 다양한 여행 형태를 보이고 있다”며 “취미 여행과 함께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한 여행 콘텐츠들을 발굴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