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스페이스워크, 한국 관광 빛낸 ‘2023 한국관광의 별’로 우뚝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 스페이스워크'가 올 한해 한국 관광을 빛낸 '2023 한국관광의 별' 신규관광자원 분야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포항시는 13일 서울 용산드래곤시티 호텔에서 개최된 '2023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포항 스페이스워크가 신규관광자원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동해안 최대 전통시장인 '죽도시장'이 2014년 쇼핑 분야에서 수상한 이후 9년 만에 '포항 스페이스워크'를 통해 한국관광의 별 본상을 다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 포스코 117억원 투자로 조성, 포항시·포스코 민관협력 상생 롤모델로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도약
포항의 랜드마크로 SNS 인기몰이, 개장 23개월 만에 누적 관광객 200만 명 돌파
경북 '포항 스페이스워크'가 올 한해 한국 관광을 빛낸 ‘2023 한국관광의 별’ 신규관광자원 분야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포항시는 13일 서울 용산드래곤시티 호텔에서 개최된 ‘2023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포항 스페이스워크가 신규관광자원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동해안 최대 전통시장인 ‘죽도시장’이 2014년 쇼핑 분야에서 수상한 이후 9년 만에 ‘포항 스페이스워크’를 통해 한국관광의 별 본상을 다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2021년 포스코가 조성해 포항시에 기부채납한 '포항 스페이스워크'는 롤러코스터를 닮은 체험형 철제 트랙으로 영일만 해안의 풍경부터 포항제철소의 야경까지 360도 파노라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포스코는 포항시와의 상생과 화합을 바탕으로 독일계 예술가 부부 하이케무터와 울리히겐츠와 함께 철강도시의 고유성과 특수성을 살려 국내 최초 최대의 체험형 스틸트랙 조형물을 조성했다.
조형물 제작에 소요된 317t의 철강재는 전량 포스코의 제품이며, 전체 조형물 조성에는 117억원이 투자됐다.
철강 도시 포항의 지역성을 되살리고 철과 바다의 빛이 공존하는 매력을 선보여 ‘신규관광지’로 선정됐다.
시와 포스코의 상생과 화합을 바탕으로 독일계 예술가 부부 하이케무터와 울리히 겐츠와 함께 ‘철강 도시’의 고유성과 특수성을 살려 만든 국내 최초·최대의 체험형 스틸 트랙 조형물로 지역과 기업이 함께 지역문화 역량을 발전시킨 ‘상생발전의 대표적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개장 23개월 만인 지난 10월 체험방문객 200만 명을 돌파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을 찾아준 많은 분들 덕에 포항 스페이스워크가 관광 역사의 한 획을 긋는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포항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건립 추진 중인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등 마이스 산업을 연계 육성해 해양 문화 관광도시로서의 매력을 더욱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 스페이스워크는 ‘2023 한국관광의 별’ 선정 이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2023~2024 한국 관광 100선’과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야간관광 100선)’에 잇따라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관광 매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