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창원시 '다둥이 다함께 키움'에 1500만원 기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경남은행이 지난 8월 'BNK위더스(With-Us) 자유적금'을 출시해 판매한 수익금 일부인 1500만원을 창원시민 사랑나눔 '다둥이 다 함께 키움' 지원 사업에 1호로 기탁했다.
창원시는 아이를 낳고 기르는 데 있어 다자녀 가구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함께 축하하는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창원시민 사랑 나눔 '다둥이 다 함께 키움' 사업을 내년부터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NK경남은행이 지난 8월 'BNK위더스(With-Us) 자유적금'을 출시해 판매한 수익금 일부인 1500만원을 창원시민 사랑나눔 '다둥이 다 함께 키움' 지원 사업에 1호로 기탁했다.
창원시는 아이를 낳고 기르는 데 있어 다자녀 가구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함께 축하하는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창원시민 사랑 나눔 '다둥이 다 함께 키움' 사업을 내년부터 추진한다. 기업, 단체, 개인 등 후원자를 모집해 셋째아 이상 출생 시 100만 원의 출생축하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번 사업은 모금액 2억을 목표로 셋째 출생가정부터 지원하기 위해 모금을 펼치고 있다.
경남은행 신태수 부행장은 "BNK 위더스 자유적금 수익금을 창원시에 태어나는 아이와 출생 가족을 축하하는 데 쓰게 되어 무엇보다 뿌듯하다"며, "새로운 상품에 가입해 주신 창원시민을 포함한 고객분들 덕분으로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차은화 경남지역본부장은 "나눔의 마음이 전달되어 출산가정과 아이 모두가 행복한 연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창원시 장금용 제1부시장은 "다둥이 가정의 경제적지원을 위해 경남은행에서 가장 먼저 나서 주셔 감사하다"며, "오늘을 계기로 다둥이 다 함께 키움 사업이 널리 확산하여 아이를 함께 지원하고 키우는 데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애랑 일대일로 싸워라"…초등 교실 난입한 학부모, 경찰 조사
- 수업중 목 졸린 교사…교육청 "변호사비는 절반만 지원" 왜?
- "하차 지시 거부했다고"…KBS PD '직무배제' 후폭풍
- 수상한 걸음걸이…가랑이 사이에 마약 있었다
- 길에서 여성 6명 추행한 30대男 붙잡히자 "정신과 치료"
- 김기현, 대표직 사퇴 "모든 책임과 비판 저의 몫"
- "퇴마의식"이라며 암투병 장모에 불붙인 사위
- 이낙연, 신당 창당 공언 "尹정부 실패…새 대안 필요"
- "오지마"에도 남동생 찾아간 친형…法 "스토킹 치료 프로그램 수강 명령"
- 운전 중 휴대전화 보다 추돌사고…4명 숨지게 한 버스기사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