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2월 13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3. 12. 13. 19: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사퇴…"모두 제 책임" 거취 문제로 이틀간 잠행을 이어가던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당대표직에서 사퇴했습니다. 김 대표는 "거취 문제로 당이 분열돼서는 안 된다"며 "당의 안정과 총선 승리를 위해 이바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부산 간 이재명…총선 표심 다잡기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보수 텃밭 부산을 찾아 북항 재개발 등 현안 사업이 중단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엑스포 유치 실패로 흔들리는 민심을 살피고 총선 표심을 다지려는 행보로 보입니다.

▶ 송영길 구속영장…"8억대 불법 정치자금"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검찰은 송 전 대표가 인허가 청탁의 대가와 외곽 후원조직 기부금 등으로 8억 2천여만 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단독] "삼성전자 주식 줄게"…증권사 사칭 사기 가짜 증권사 사이트를 만들어 투자금을 가로챈 뒤 잠적한 신종 금융사기가 드러났습니다. 이들은 계좌에 500만 원을 먼저 입금하면 삼성전자 주식을 공짜로 주겠다고 투자자들을 속였습니다. 단독보도합니다.

▶ 옷값 넘어선 이자…통계 작성 후 처음 고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가계 이자 부담이 옷과 신발 구입비용을 처음으로 넘어섰습니다. 올 3분기 월평균 이자 비용은 1년 전보다 20% 넘게 늘었지만 의류·신발 구입비용 10% 줄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