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김기현 대표직 사퇴…"당 분열돼선 안 돼"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오늘(13일) 전격 사퇴했습니다.
김 대표는 자신의 SNS에, 거취 문제로 당이 분열돼서는 안 된다며 총선 승리를 위해 이바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제품 용량을 줄이면 포장지에 표시하는 방안을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김기현 대표직 사퇴…"당 분열돼선 안 돼"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오늘(13일) 전격 사퇴했습니다. 김 대표는 자신의 SNS에, 거취 문제로 당이 분열돼서는 안 된다며 총선 승리를 위해 이바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슈링크플레이션' 37개…포장지 표시 의무화
가격은 그대로 두면서 제품 용량을 줄이는, 이른바 '슈링크플레이션' 상품이 1년 사이 37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제품 용량을 줄이면 포장지에 표시하는 방안을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3. '민주당 돈 봉투 의혹' 송영길 구속영장 청구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법원의 구속영장 심사는 이르면 모레 열립니다.
4. 6년 1,484억 원…초대형 계약 합의
한국 야구 간판스타 이정후 선수가 미국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유니폼을 입게 됐습니다. 6년, 1천484억 원의 초대형 계약이 성사됐습니다.
잠시 뒤 8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교실 난입해 폭언한 학부모…"우리 애랑 일대 일로 싸워라"
- "꾸중 들으면 눈물 흘리는 아이" 선처 호소한 10대…"나이가 안 믿긴다" 중형 선고 [자막뉴스]
- [D리포트] 홍준표 "17대 총선 때 쇄신 공천한 바 있어"
- [포착] 대포차 모는 불법체류자들 잡았더니…마약까지 딸려 나왔다
- [영상] 쇼핑 카트 주차 칸에 던져두고…"직원이 치우잖아요"
- [Pick] 초등학교 인근에 '수상한 가게'…신종 유해업소 딱 걸렸다
- 이상한 걸음 화장실 다녀오자 멀쩡…가랑이에 싸맨 정체
- "한국인들 파티 벌인 집…남기고 간 쿠키 먹고 쓰러졌다"
- '선 넘은' 중국 팬들…황대헌 숙소까지 따라와 조롱 · 위협
- '자라' 광고 비난 쏟아졌다…급히 삭제한 사진 어땠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