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arte] 티켓 이벤트 : 오페라 갈라콘서트 '성악예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페라 갈라콘서트 '성악예찬'이 24일 경기 고양시 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열린다.
오페라 '사랑의 묘약' '피가로의 결혼' 등 오페라 명작의 주요 장면이 연주자 개성에 따라 앙상블과 독창으로 다채롭게 펼쳐진다.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가 16~17일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공연한다.
'밤의 여왕' 아리아를 비롯해 모차르트의 대표적 오페라 곡들을 접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페라 갈라콘서트 ‘성악예찬’이 24일 경기 고양시 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열린다. 오페라 ‘사랑의 묘약’ ‘피가로의 결혼’ 등 오페라 명작의 주요 장면이 연주자 개성에 따라 앙상블과 독창으로 다채롭게 펼쳐진다. 19일까지 아르떼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10명에게 초대권을 2장씩 준다. 당첨자 발표는 20일.
arte.co.kr에서 투표에 참여하고 티켓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꼭 읽어야 할 칼럼
● '스누피 캐럴'의 아버지를 아시나요
빈스 과랄디는 ‘재즈 버전’ 크리스마스 캐럴의 선구자다. 그는 유명 만화 찰리 브라운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영화 ‘찰리 브라운의 크리스마스’(1965) 음악 작업을 맡았다. ‘크리스마스 이즈 히어’ ‘스케이팅’ ‘라이너스와 루시’ 등 수록곡은 전부 과랄디가 작곡했다. - 재즈칼럼니스트 론 브랜튼의 ‘Jazz it Up’
● 클라리넷·첼로·피아노 고수들이 만났더니
코로나로 인한 봉쇄는 오히려 클라리넷 트리오를 연구할 기회를 줬다. 나는 절친한 음악가인 첼리스트 스테판 콘츠, 피아니스트 크리스토프 트랙슬러와 손을 잡았다. 우리는 베토벤과 브람스가 남긴 클라리넷 트리오 작품이 다른 작곡가들에게 미친 영향을 발견했다. - 빈필 클라리넷수석 오텐자머의 ‘Frage’
꼭 봐야 할 공연·전시
● 클래식 - 한경arte필 베토벤 '합창'
한경arte필하모닉이 27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공연한다. 이승원이 지휘하고 소프라노 박소영, 메조소프라노 양송미, 테너 정호윤, 베이스 전승현이 협연한다.
● 오페라 - 마술피리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가 16~17일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공연한다. ‘밤의 여왕’ 아리아를 비롯해 모차르트의 대표적 오페라 곡들을 접할 수 있다.
● 전시 - 정강자 개인전
1세대 행위예술가인 여성 작가 정강자의 개인전이 30일까지 아라리오갤러리 서울에서 열린다. 1995년부터 2010년까지의 회화 작품을 모은 전시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팡도 직격탄"…불황에 우르르 몰려간 '모바일 앱' 뭐길래
- "한국 따라잡자"…일본 드라마, 14년 만에 '전세 역전'
- '영끌족' 어쩌나…"집값 30%까지 빠진다" 암울한 전망
- 곰팡이 핀 귤에 술 '콸콸' 충격…기안84 만들더니 '인기 폭발' [이슈+]
- "면허 따려는 사람이 없다" 한숨 푹…운전 학원에 무슨 일이
- "웨딩드레스 터졌다" 아찔한 노출…악몽이 된 결혼식
- 서동주, 실리콘밸리 IT 억만장자와 연애담 공개…"소개팅으로 만나"
- 이혜원 "남편 안정환, 유럽에서 활동할 때 몸 아끼느라…" 폭로
- 우즈 살렸던 '이 차' 정태우도 살렸다…"조수석 문짝 날아가"
- "배달하면 8000원 더 비싸네"…매장보다 비싼 음식값에 불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