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김보영 의원, 의정대상 수상
안양시의회 김보영 의원(국민의힘)이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일간기자단 창립 3주년 및 2023년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의정대상 부문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경기도청과 경기도의회 및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10개 언론사 주재 기자들의 모임인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선정한 데 따른 것이다.
김 의원은 안양시의회 제8대 의원으로 당선돼 ‘시민을 위한 의회’, ‘신뢰받는 의회’ 실현을 목표로 삼아 안양시민의 권익향상과 복리증진에 노력했다.
최근 어린이승강장(키즈스테이션 등) 설치·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5분 자유발언, ‘안양시 아동급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의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조례안을 다수 발의했다.
또한 ‘일회용품 저감 및 다회용기 사용 독려’ 5분 자유발언을 하는 등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보영 의원은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하다. 그동안 아동·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고,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엄선한 2023년 의정행정대상 및 ESG경영 대상은 후보군 선정에 이어 언론 보도 횟수, 조례발행 건수,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경기도일간기자단 회원 및 외부 심사위원들(경기도의원, 경기도일간기자단 자문위원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윤현서 기자 031@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택 물류센터 신축 현장서 40대 근로자 추락 …심정지 상태로 병원 이송
- [부고] 하은호 군포시장 부친상
- 문재인 “큰 산 넘고 나면 자유롭고 넓은 세상 펼쳐질 것”
- 경찰, 코인 리딩사기 62만 유튜버 검거…1만5천명, 3천억 피해
- 고양시 과학고 유치 총력전…고양 우주항공과학고 응원 행사 가져
- 여주곤충박물관, '110만 관람객 돌파 기념' 여주시민 무료입장 행사
- [법률플러스] 소멸시효 중단을 위한 확인의 소
- '1일 직무대리' 검사, 퇴정 명령에 이의신청 했지만…재판부 '기각'
- 인천 연수구, 수능 후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단속
- 인천시립박물관, 옥련소방서와 실전 소방훈련…“시민 생명·문화유산 안전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