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발전에 기여'…수원 이춘택병원,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수상
김은진 기자 2023. 12. 13. 18:31
수원 이춘택병원(병원장 윤성환)이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주민 화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이춘택병원은 13일 수원 버드내노인복지관에서 열린 ‘2023년 버드내노인복지관 감사송(감사하는 당신에게 사랑을 전하는 송년회)’에서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버드내노인복지관 감사송은 나눔 활동을 함께한 후원자,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 이춘택병원은 버드내노인복지관 장기 후원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주민 화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춘택병원은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을 돕기 위해 지난 2016년 버드내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하고 매월 지정기탁을 하고 있다. 복지관 내 건강 강좌, 방문 진료 등으로 어르신 건강 향상에 대한 활동을 했다. 또 지난 2006년부터 병원 내 자치조직 파트너도움위원회를 꾸려 수원의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생활기관, 보육원 등에 생활 안정을 위한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윤성환 병원장은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이 많다”며 “지역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되고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는 병원이 되기 위해 나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은진 기자 kimej@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고양시 과학고 유치 총력전…고양 우주항공과학고 응원 행사 가져
- 여주곤충박물관, '110만 관람객 돌파 기념' 여주시민 무료입장 행사
- [법률플러스] 소멸시효 중단을 위한 확인의 소
- 문재인 “큰 산 넘고 나면 자유롭고 넓은 세상 펼쳐질 것”
- '1일 직무대리' 검사, 퇴정 명령에 이의신청 했지만…재판부 '기각'
- 인천 연수구, 수능 후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단속
- 인천시립박물관, 옥련소방서와 실전 소방훈련…“시민 생명·문화유산 안전하게”
-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는 인천... 인천경제청, 스타트업 육성 '협업'
- 양기대 “윤 대통령, 거국중립 내각 구성·1년 임기단축 개헌 추진해야”
- 인천사서원, 법무부와 법률구조서비스 플랫폼 구축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