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나체사진 유포하고 협박…몸캠피싱 20대 구속기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들에게 나체사진을 받아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돈을 뜯어내는 등 이른바 '몸캠피싱'을 저지른 20대 남성이 구속돼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최재아 부장검사)는 13일 20대 A 씨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촬영물등이용협박, 카메라등이용촬영·반포, 강요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김영봉 기자] 여성들에게 나체사진을 받아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돈을 뜯어내는 등 이른바 '몸캠피싱'을 저지른 20대 남성이 구속돼 재판에 넘겨졌다. 몸캠피싱은 피해자를 유인해 신체 촬영물을 전송받은 다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피싱 수법이다.
서울남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최재아 부장검사)는 13일 20대 A 씨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촬영물등이용협박, 카메라등이용촬영·반포, 강요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A 씨는 인터넷에 ‘광고 모델 구인’, ‘고수익 아르바이트’ 광고를 게시한 뒤 이를 보고 연락한 여성들로부터 신체 일부 노출 사진을 받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수법으로 돈을 뜯어낸 혐의를 받는다.
A 씨는 인터넷에 ‘OO콜 광고 모델 구인' 글을 올린 뒤 모델로 채용할 것처럼 속여 속옷 착용 사진 등을 요구했다. 이후 점차 노출 정도를 높인 사진을 요구했으며 나체 상태로 화상통화를 하도록 강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OO콜 업체 유튜브 계정에는 "‘좋아요’를 누르면 수당을 주겠다는" 영상을 올렸고, 이를 보고 연락한 여성에게 "사기 범행에 가담했으니 신고하겠다"며 협박했다. 이어 나체사진을 전송받고 유포하겠다고 협박한 것으로 드러났다.
피해 여성들은 ‘○○콜’의 광고 동영상이 유튜브에 게시돼 있고, ‘○○콜’ 명의의 광고 모델 계약서와 계약금, 아르바이트 수당 등을 지급받았기 때문에 실제하는 광고대행업체로 믿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검찰은 "사건 송치 후에도 ‘○○콜’의 광고 계정 및 동영상이 유튜브에 게시된 사실을 확인했다"며 "방송통신심의위원회를 통해 불법 게시물 삭제를 요청, 추가 피해 방지를 도모했다"고 전했다.
ky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낙연 신당 창당설···사쿠라" vs "내로남불" 계파 갈등 격화
- 장제원 "불출마"에 거세지는 김기현 '사퇴' 압박…"리더십 상실"
- 재검토 한다더니…정부, UN 의견서에 "日, 강제동원 공식사과" 유지
- [홍콩H지수 공포②] 처음 아닌 홍콩H지수 급락…투자자 배상 가능성은
- "내년은 '온 디바이스 AI'폰의 시대"…삼성전자, 갤럭시S24로 선공 나선다
- 美 물가상승률 둔화세…금리인하 탄력받나
- '출연금 제로' 예산안 통과되나…'33년 공영방송' TBS 폐업 초읽기
- 형제 같던 김하성-임혜동 무슨 일이…경찰, 대질조사 검토
- '디바' 박은빈의 무한한 변신과 확장 [TF인터뷰]
- [현장FACT] 장제원 총선 불출마 결정…인요한 '희생' 촉구에 첫 응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