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ICT이노베이션스퀘어, '2023 디지털 신기술 교육'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ICT이노베이션스퀘어 '2023 디지털 신기술 교육' 사업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은 서울 마포 소재 교육장 및 온라인에서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2023 디지털 신기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ICT이노베이션스퀘어 ‘2023 디지털 신기술 교육’ 사업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은 서울 마포 소재 교육장 및 온라인에서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2023 디지털 신기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NIPA에 따르면 ‘디지털 신기술 교육’은 인공지능(AI), 데이터(DT), 블록체인(BC), 네트워크(NW) 분야에 대한 중·고급 및 심화 교육을 통해 약 6개월 간 1400여 명이 40~160시간 교육을 이수했다. 특히 올해 디지털 신기술 교육은 실데이터를 활용한 팀프로젝트를 강화했다.
해당 교육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5점 만점에 4.61점으로 집계되어 높은 교육 만족도를 보임과 동시에 중·고급 및 심화 수준 교육이 필요한 시장의 요구가 반영되었다는 평가를 보였다.
‘디지털 신기술 교육’은 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 동력인 디지털 인재의 양성을 위해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김경인 NIPA 팀장은 “서울 ICT이노베이션스퀘어 교육을 통해 앞으로도 기업의 부족한 ICT 전문인력 양성에 이바지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미리보는 신년운세…갑진년 한해를 꿰뚫어드립니다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 한 장·만두 한 알 뺐다가…'국민 밉상' 된 회사들 [하수정의 티타임]
- '시총 1위' 애플 사고도 남는데…5256조 안 쓰고 쌓아두는 이유
- '영끌족' 어쩌나…"집값 30%까지 빠진다" 암울한 전망
- "S대 출신 행시 수석이 온다"…기재부, 3년 만에 '들썩' [관가 포커스]
- "담배 피우면 뇌 쪼그라든다"…금연해도 돌이킬 수 없다는데
- 서동주, 실리콘밸리 IT 억만장자와 연애담 공개…"소개팅으로 만나"
- 이혜원 "남편 안정환, 유럽에서 활동할 때 몸 아끼느라…" 폭로
- "웨딩드레스 터졌다" 아찔한 노출…악몽이 된 결혼식
- 6억이 한 달 만에 12억 됐다…대박 난 미녀 골퍼
- "비만 남성, 매일 2회 김치 먹었더니…" 놀라운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