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마린솔루션, 코스피 상장 예심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13일 HD현대마린솔루션의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지난 2016년 현대중공업의 조선, 엔진, 전기전자 사업부의 AS사업을 양수하는 현물 출자방식으로 설립됐다.
현재 건축 기술 전문업체로 선박 부품 판매 및 친환경 선박 개조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주주는 HD현대(267250)가 6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베셀솔루션이 38%의 지분을 보유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한국거래소는 13일 HD현대마린솔루션의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지난 2016년 현대중공업의 조선, 엔진, 전기전자 사업부의 AS사업을 양수하는 현물 출자방식으로 설립됐다. 현재 건축 기술 전문업체로 선박 부품 판매 및 친환경 선박 개조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해 1조808억원의 매출과 1506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주주는 HD현대(267250)가 6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베셀솔루션이 38%의 지분을 보유 중이다.
김인경 (5to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 한 번만, 아악” 전청조 체포 순간 공개...애원·발악
- 82년생 교수·01년생 학생 불륜 일파만파...아내가 폭로
- “부르는 게 값”…불수능에 사교육 입시컨설팅 호황
- 시장 들썩이던 ‘LK-99’ 결국…“초전도체 근거 없다” 결론(종합)
- 6조원대 성남 '백현마이스' 좌초 기로, 수천억 손배로 이어지나
- "절실하다, 직원 절반 AI 했으면"…김범수의 카카오, AI기업으로
- 김기현 與대표 사퇴 "국민께 송구…尹정부 성공 도와달라"(상보)
- “애들 죽이겠다” 학부모 채팅방에 협박글…고교생 구속영장
- 톰 크루즈, 25세 연하 러시아 셀럽과 열애설…"푹 빠진 듯" 목격담
- 송지효 변호사 "전 소속사 강제집행 예정, 9억 8천 못 받을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