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키우기 좋은 파주시' 입증…보건복지부 '최우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파주시의 보육정책이 전국 최고를 입증했다.
경기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김경일 시장은 "올해 보육정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더 나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헌신한 공직자 및 관계자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아이와 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파주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파주시의 보육정책이 전국 최고를 입증했다.
경기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올해 △국·공립 어린이집 4곳 개원 등 공보육 확대 △노후 어린이집 6곳 새단장 등 보육환경 개선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은 파주쌀 지원 등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시간제보육·장애아통합 어린이집 확대 등 취약 보육 지원 △대체교사 인력 자원 확충 및 교사 수당 추가 지원 등 보육교직원 처우 개선과 같은 다양한 보육 정책을 펼쳤다.
특히 파주시는 이번 평가에서 평가위원회 가점이 부여되는 특수시책(우수사례) 7건을 발굴 및 시행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경일 시장은 “올해 보육정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더 나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헌신한 공직자 및 관계자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아이와 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파주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육정책 평가는 전국 광역·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보육정책 전반에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관을 선정하는 것으로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와 정부 예산 관리 및 집행 기여도, 어린이집 질 및 안전 관리 추진 실적, 공보육 확충 실적 등을 평가한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 한 번만, 아악” 전청조 체포 순간 공개...절규·애원
- 6조원대 성남 '백현마이스' 좌초 기로, 수천억 손배로 이어지나
- 82년생 교수·01년생 학생 불륜 일파만파...아내가 폭로
- 시장 들썩이던 ‘LK-99’ 결국…“초전도체 근거 없다” 결론(종합)
- “부르는 게 값”…불수능에 사교육 입시컨설팅 호황
- 200억 현금 매입…유재석, 논현동 토지 이어 빌라도 샀다
- "군사 반란, 절대 있을 수 없다" 국방부가 언급한 '서울의 봄'
- “애들 죽이겠다” 학부모 채팅방에 협박글…고교생 구속영장
- 톰 크루즈, 25세 연하 러시아 셀럽과 열애설…"푹 빠진 듯" 목격담
- 송지효 변호사 "전 소속사 강제집행 예정, 9억 8천 못 받을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