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사업단, 대웅제약 폐섬유증 신약 등 우수과제 10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은 전날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우수 과제 선정 발표회를 열어 10개 과제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묵현상 KDDF 단장은 "사업단은 과제 목표 달성을 제고하고 블록버스터 신약 개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과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다양한 사업화를 지속해서 추진해 왔다"며 "사업단 과제의 세계적인 수준과 우수성을 알려 국내 신약 개발이 추진력을 갖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은 전날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우수 과제 선정 발표회를 열어 10개 과제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선정 대상은 2021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약 350여 개 과제였다.
이 가운데 대웅제약의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후보물질 'DWN12088', 지놈앤컴퍼니의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GENA-104', 퓨쳐켐의 전립선암 치료제 후보물질 'FC705', 큐로셀의 카티(CAR-T) 치료제 후보물질, 셀비온의 전립선암 치료제 후보물질이 10대 과제에 포함됐다. 이 밖에 파이메드바이오, 아이엠바이오로직스, 서울대 산학협력단, 앱티스도 이름을 올렸다.
KDDF는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선정 위원회를 꾸려 단계별 평가 절차에 따라 우수 과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묵현상 KDDF 단장은 "사업단은 과제 목표 달성을 제고하고 블록버스터 신약 개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과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다양한 사업화를 지속해서 추진해 왔다"며 "사업단 과제의 세계적인 수준과 우수성을 알려 국내 신약 개발이 추진력을 갖게 하겠다"고 말했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배 피우면 뇌가 쪼그라든다"…흡연자 3만명 뇌 봤더니
- 이정후 덕분에 키움 `대박`…소속팀 보상금 450억 받는다
- "여친 섬에 팔아버리겠다"…상상초월 연 1500% 불법 대부업 MZ조폭 4명 검거
- 암투병 중인 장모에게 불붙인 사위…"퇴마의식" 주장
- NYT가 반한 美 한인 쉐프 `물회면`…`올해 최고의 요리` 선정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