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연구센터, 연료유 최우수 시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경찰연구센터(센터장 염규설)가 IIS(Institute for Interlaboratory Studies) 주관 '선박 및 항공기 연료유 분야' 국제숙련도 시험에서 최우수 시험기관(Certificate of Excellence)으로 인정받았다.
염규설 해양경찰연구센터장은 "국제숙련도 평가를 통해 해양경찰 연료유 분석능력의 신뢰성과 공신력을 인정받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세계를 선도하는 유류분야 분석능력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해양경찰연구센터(센터장 염규설)가 IIS(Institute for Interlaboratory Studies) 주관 '선박 및 항공기 연료유 분야' 국제숙련도 시험에서 최우수 시험기관(Certificate of Excellence)으로 인정받았다.
IIS는 유류분야의 국제숙련도를 주관하는 기관으로 매년 100여 종의 유류제품에 대한 숙련도를 평가하며 평균 150개 이상의 기관이 참가하고 있다.
연구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에 선박 연료유 황 함량과 항공유의 입자분포도 측정 분야에 참가했다.
황은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유발하는 대기오염 규제물질로 국민의 건강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입자분포도는 항공유의 오염도를 측정하는 지표로써 항공기 안전사고 예방에 필수적인 분석항목이다.
해양경찰연구센터는 연료유 분야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한국인정기구(KOLAS) 인정기관으로서 공신력을 확고히했다.
항공유 분석은 올해 항공유 분석실을 신설함과 동시에 최우수 등급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대내외 분석능력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기도 했다.
염규설 해양경찰연구센터장은 "국제숙련도 평가를 통해 해양경찰 연료유 분석능력의 신뢰성과 공신력을 인정받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세계를 선도하는 유류분야 분석능력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