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자원선순환 스타트업 지원…‘프로젝트 루프 소셜’ 3기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케미칼은 13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자원 선순환 소셜벤처 지원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루프 소셜' 3기 협약식을 진행했다.
롯데케미칼에 따르면 이번에 선발된 3개사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폐의류를 재질과 종류별로 분류하는 '스튜디오랩', 플라스틱 재생원료를 사용해 보온·보냉 패키지를 개발하는 '티에스피바이오켐'과 페트 등을 재활용한 소재로 발달 장애인 교구를 제작하는 '찬솔사회적협동조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은 13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자원 선순환 소셜벤처 지원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루프 소셜’ 3기 협약식을 진행했다.
롯데케미칼에 따르면 이번에 선발된 3개사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폐의류를 재질과 종류별로 분류하는 ‘스튜디오랩’, 플라스틱 재생원료를 사용해 보온·보냉 패키지를 개발하는 ‘티에스피바이오켐’과 페트 등을 재활용한 소재로 발달 장애인 교구를 제작하는 ‘찬솔사회적협동조합’이다.
롯데케미칼은 이들 3곳에 전문가 멘토링과 사업실현지원금 지원, 판로 구축 등의 사업 협력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롯데케미칼과 선발기업 간의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하여 자원 선순환 체제 구축에 더욱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3년간 프로젝트 루프를 통해 폐페트병을 수거 및 재활용한 친환경 가방과 신발, 자켓, 노트북 파우치를 출시한 바 있다. 롯데자이언츠 친환경 유니폼, 롯데리아·크리스피크림도넛·엔제리너스커피 유니폼도 선보였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태우, 파손된 차량 내부 공개… “문짝 날아갔지만 저는 멀쩡”
- ‘현역가왕’, 3회 만에 10%벽 넘었다…전유진 중간투표 1위
- 블루엠텍, 코스닥 입성… ‘의약계 쿠팡’ 몸집 커질까
- [속보] “가학·변태” 40대 여성 납치해 성폭행한 중학생, 징역 10년
- 지인 여성과 성관계 몰래 촬영한 공무원, 검찰 송치…직위도 해제
- 동병상련? 이준석, 김기현 사퇴 요구에 “당신들도 공범…용산 한마디 못하면서”
- [속보]美 소식통 “이정후, 샌프란시스코와 6년 1484억원 입단합의”
- 美 국민 53% “나는 그녀 팬”… ‘일기같은 노랫말’ 전세대에 통했다[Who, What, Why]
- 이사가서 주먹왕 된 충청도 ‘찌질이’… B급 코미디에 A급 폭소
- [단독]법인도피·위증교사 성매매업소 큰 손, 檢 직접수사 덜미…징역 2년6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