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부산시와 지난 12일 '2023년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년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은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에게 데이터 전문기업의 컨설팅을 지원해 ▲신제품·서비스 발굴 ▲국내외 시장진출 ▲서비스 고도화 ▲공정프로세스 개선 등을 모색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활용 우수기업 선발대회 시상식
지역 중소기업 대상 데이터 컨설팅 성과 공유
‘2023년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은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에게 데이터 전문기업의 컨설팅을 지원해 ▲신제품·서비스 발굴 ▲국내외 시장진출 ▲서비스 고도화 ▲공정프로세스 개선 등을 모색할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20개사 160회의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들은 자사 내·외부 데이터를 분석·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 데이터 활용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크리스틴컴퍼니는 ‘인공지능 기반의 신발 이미지 자동 분류·추천 방법, 그리고 이를 이용한 시스템’을 출원하며 산업은행, BNK벤처투자 등 5건의 투자를 유치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링스업, ㈜RTM 또한 비즈니스 모델의 검증 기반을 마련하며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은 부산 소재 중소기업이라면 업종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으며 내년도 모집 공고는 내년 2월 중 진흥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화영 선셋 비키니 못 참지… 아름다움 속 아찔함 [DA★]
- “잘못했어요” 말 절로 나오네…이시영, 근육질 몸매 [DA★]
- 주이 “부모님 차도 팔아야 할 판…” 하소연→언니들 폭소 (놀던언니)[TV종합]
- 신동엽, 이소라에 “우리가 결혼했다면…”→못다한 이야기 푼다 (슈퍼마켙 소라)
- ‘서준맘’ 박세미, 시선강탈 보디 프로필…티팬트 차림 ‘질끈’ (강심장VS)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