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은 '아미'로, 노래는 그대로...BTS 정국 '핫100' 장기흥행

이한길 기자 2023. 12. 13. 15: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싱글 차트에 2곡 올라
앨범차트도 5주째 머물러
12일 경기도 연천 5사단에 입대한 정국과 지민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군에 입대했지만 노래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12일 공개된 빌보드 핫100 차트에는 정국의 솔로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가 72위, '3D'가 9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싱글차트 오른 BTS 정국

보통 K-팝 가수들이 신곡을 내면 강력한 팬덤을 바탕으로 첫 주에 싱글 차트인 '핫100' 상위권에 올랐다가 이후로는 밀려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국은 '스탠딩 넥스트 투 유'의 경우 5주, '3D'는 9주째 차트에 머물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정국의 솔로앨범 '골든'은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도 5주째 머무르고 있습니다.

BTS 정국 솔로앨범 '골든'

정국은 어제(12일) BTS 멤버 지민과 함께 경기도 연천에 있는 5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했습니다. 앞서 입대한 BTS 진이 입대했던 곳입니다. 진은 현재 이곳에서 조교로 복무하고 있습니다. 정국이 병역 의무를 마치는 건 내후년 6월입니다.

12일 경기도 연천 5사단에 입대한 정국과 지민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