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키운' 민희진 어도어 대표, 대통령 표창 수상···K콘텐츠 공로 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이블 어도어(ADOR)의 민희진 대표가 세계적으로 K콘텐츠를 빛낸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민희진 대표는 13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민 대표는 "해외진출유공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돼 감사하다. 뉴진스와 어도어를 통해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이블 어도어(ADOR)의 민희진 대표가 세계적으로 K콘텐츠를 빛낸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민희진 대표는 13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빛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는 데 기여한 종사자들과 작품을 선정, 시상한다.
민 대표는 어도어 소속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총괄 프로듀서로서 K-팝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전 세계에 케이팝 위상을 높인 인물로 평가받는다. 그는 좋은 음악이라는 본질로 대중에게 다가갔다. 뉴진스는 민 대표의 전략적인 프로듀싱에 힘입어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이름을 올리는 등 대중적으로 인지도를 쌓았다.
민 대표는 “해외진출유공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돼 감사하다. 뉴진스와 어도어를 통해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뉴진스는 지난 7월 발매된 두 번째 EP ‘겟 업(Get Up)’으로 데뷔 1년 만에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정상을 밟았고, 이 앨범의 타이틀곡 ‘슈퍼 샤이(Super Shy)’,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 3곡 모두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진입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뉴진스는 지난달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서 톱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Top Global K-pop Artist) 상을 받았다.
특히 뉴진스는 미국 빌보드, 피치포크(Pitchfork), 롤링스톤(RollingStone), 영국 가디언(The Guardian), NME 등 해외 유수의 매체들의 연말 결산 2023년도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앨범에 대거 이름을 올리며 막강한 존재감을 확인시켰다. 뉴진스와 뉴진스의 작품들은 20개가 넘는 매체 선정 올해 케이팝 아티스트/작품 가운데 최고 순위를 기록하고, 일부 매체에서는 K-팝 아티스트/작품 가운데 사상 최초로 리스트에 오르는 등 전례 없는 성과를 거두었다.
현혜선 기자 sunshin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 곧' 박소담 '갑상선 유두암 회복 중 촬영, 솔직히 힘들었다' [SE★현장]
- '스위트홈3' 내년 여름 공개, 괴물화 사태 결말 그린다
- '강심장VS' 전현무 '전 여친과 '환승연애' 출연 가능' 깜짝 고백
- '베바와 다르다' '마에스트라' 클래식의 탈을 쓴 진한 치정 멜로 [현혜선의 시스루]
- 강소라, 둘째 딸 출산…'산모·아이 모두 건강'
- '30세 되면 주연 못했는데'…BBC, K드라마 여주인공 변화 조명
- 박은빈, 1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2위 김유정·3위 채종협
- '열녀박씨' 측, 한복 디자인 도용 논란에 '업체에 사과…원만한 합의' [공식]
- 이지아·강기영 '끝내주는 해결사', 연기 합 빛나는 대본리딩 현장
- '이재 곧 죽습니다' 서인국→이재욱, 대세 배우들이 전하는 삶과 죽음의 메시지(종합) [SE★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