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청주에 중저압차단기 공장 건설…1173억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의 전력기기·에너지솔루션 계열사 HD현대일렉트릭은 이사회를 열고 중저압차단기 공장 건설을 위해 1173억 원 투자를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신공장 건설을 통해 글로벌 신재생 에너지 발전 확대 등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배전기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의 전력기기·에너지솔루션 계열사 HD현대일렉트릭은 이사회를 열고 중저압차단기 공장 건설을 위해 1173억 원 투자를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신공장은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청주센트럴밸리 일반산업단지 내 총 면적 8만5420㎡ 부지에 들어서게 되며, 내년 4월 착공하여 오는 2025년 10월 완공될 예정이다. 이곳은 고도의 자동화 설비 등을 도입한 스마트 공장으로, 생산 능력은 2030년 기준 약 1300만대 수준이다.
중저압차단기를 포함한 배전기기 분야 매출은 회사 전체 매출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신공장 건설을 통해 글로벌 신재생 에너지 발전 확대 등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배전기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HD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글로벌 에너지 전환 흐름이 가속화 됨에 따라 향후 배전기기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신 자동화 설비를 도입한 스마트 공장을 통해 늘어나는 글로벌 배전기기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후 덕분에 키움 `대박`…소속팀 보상금 450억 받는다
- "여친 섬에 팔아버리겠다"…상상초월 연 1500% 불법 대부업 MZ조폭 4명 검거
- 암투병 중인 장모에게 불붙인 사위…"퇴마의식" 주장
- NYT가 반한 美 한인 쉐프 `물회면`…`올해 최고의 요리` 선정
- `아내 살해` 변호사, 119보다 前의원 부친에 먼저 전화해 한 말은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