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삼성TV플러스에 무료 영화 VOD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알파는 삼성 스마트 TV의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 '삼성 TV 플러스'에서 영화 주문형 비디오(VOD)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영화 전용관'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KT알파는 이번 전용관 오픈이 지난 8월 삼성 TV 플러스 내 인기 영화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FAST 채널 론칭의 연장선이라고 설명했다.
삼성 TV 플러스는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KT알파는 삼성 스마트 TV의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 '삼성 TV 플러스'에서 영화 주문형 비디오(VOD)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영화 전용관'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KT알파는 이번 전용관 오픈이 지난 8월 삼성 TV 플러스 내 인기 영화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FAST 채널 론칭의 연장선이라고 설명했다.
삼성 TV 플러스는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서비스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달리 별도의 가입과 구독료 없이 이용 가능하며, 삼성 스마트 TV뿐 아니라 스마트 모니터, 갤럭시 폰·태블릿, 패밀리허브 등 다양한 기기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KT알파는 이번 협력을 통해 삼성 TV 플러스 영화 전용관에 150여편의 영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삼성 TV 플러스 이용자들은 방송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영화를 장르별, 테마별로 선택해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지준수 KT알파 콘텐츠사업본부장은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점은 기존에 선보였던 FAST 채널과 동일하지만, 영화 전용관에서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원하는 영화를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내년 상반기에는 1000편 이상으로 영화 콘텐츠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알파 쇼핑, 7년 연속 유소년야구단 후원
- KT알파, 2분기 영업이익 69억원…157.3% ↑
- KT알파, 3분기 매출 감소했지만 영업이익 18.1% ↑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
-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뉴스가 십상시…거짓의 산 무너질 것"
- 초등학교 수영장 女 탈의실에 성인 남성들 들락날락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