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2023 수성미래교육 성과 공유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와 수성미래교육재단은 지난 11일 호텔라온제나에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지속가능 미래교육 실현'을 주제로 '2023 수성미래교육 성과 공유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공동위원장인 김대권 수성구청장, 이점형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과 구의원, 학교장, 수성미래교육 민·관·학 거버넌스 위원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포럼에는 공동위원장인 김대권 수성구청장, 이점형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과 구의원, 학교장, 수성미래교육 민·관·학 거버넌스 위원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우선, 2020년 대구미래교육지구에 선정돼 꾸준히 교육사업을 펼친 수성구의 사업 성과와 2024년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늘봄이 열어가는 새로운 돌봄(창원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고희점), ▲지역-학교 마을교육과정 운영 사례와 중간지원조직의 역할(시흥시 군서고등학교, 박현숙), ▲즐겁게, 새롭게, 사이좋게 교육, 수성구 찾아가는 미래마을교육과정과 함께(대구동산초등학교, 이미경), ▲생명공감 새싹들이 만드는 School Gardening!(수성구 시민정원사회, 김나영), ▲수성구 너머마을학교 운영 사례: 공동주택 커뮤니티 공간 활용(수성구청 교육지원과 이상민)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모델을 개발해 운영한 사례와 민·관·학 협력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는 청소년의 역량 발전과 자아실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 혁신과 미래교육에 대한 비전과 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공감과 협력을 강화해 공존하는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대구)|강영진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잘못했어요” 말 절로 나오네…이시영, 근육질 몸매 [DA★]
- 치어리더 이아영, 볼륨감 넘치는 몸매 시선 강탈
- 주이 “부모님 차도 팔아야 할 판…” 하소연→언니들 폭소 (놀던언니)[TV종합]
- 신동엽, 이소라에 “우리가 결혼했다면…”→못다한 이야기 푼다 (슈퍼마켙 소라)
- ‘서준맘’ 박세미, 시선강탈 보디 프로필…티팬트 차림 ‘질끈’ (강심장VS)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