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물의' 배성우, 4년만 안방극장 복귀…은근슬쩍 올라온 이름에 싸늘 [ST이슈]

백지연 기자 2023. 12. 13. 12: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배우 배성우가 4년 만에 드라마 '더 에이트'로 복귀한다.

이날 공개된 8명의 배우 중,캐스팅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배성우는 음주운전 물의로 4년만의 복귀라 눈길을 끌었다.

'음주운전 꼬리표'를 단 연예인을 향한 대중들의 시선이 곱지 못한 가운데, 배성우가 '더 에이트 쇼'를 통해 호평을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성우/ 사진=DB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배우 배성우가 4년 만에 드라마 '더 에이트'로 복귀한다.

12일 넷플릭스는 오는 2024년 공개될 한재림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작 '더 에이트 쇼(The 8 Show)'의 캐스팅을 공개했다.

'더 에이트 쇼'는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런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글로벌 누적 조회수 3억 뷰를 기록한 배진수 작가의 네이버 웹툰 '머니게임'과 '파이게임'을 각색했다.

여덟 명의 참가자로는 배우 류준열, 청우희, 박정민, 이열음, 박해준, 이주영 그리고 배성우가 캐스팅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공개된 8명의 배우 중,캐스팅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배성우는 음주운전 물의로 4년만의 복귀라 눈길을 끌었다. 자숙 후 복귀에 일부 누리꾼들은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은근슬쩍 라인업에 등장한 배성우에 대해 누리꾼들은 '시간 좀 지나면 나타나는 거 같다' '잊혀졌다고 생각하는 건 가'라며 비난을 하고 있다.

앞서 배성우는 지난 2020년 11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지인과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다 적발됐다. 당시 배성우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에 해당됐다. 그는 이듬해 2월 벌금 700만 원을 선고받았다. 이 사건으로 배성우는 SBS '날아라 개천용'에서 중도 하차했다.

당시 배성우는 "변명과 핑계의 여지가 없는 저의 잘못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면서 "모든 질책을 받아들이고 깊이 뉘우치고 반성한다"고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를 통해 사과했다.

하지만 1년의 자숙 기간을 가진 배성우는 이듬해 12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출연 소식을 전해 진정성을 의심받았다.

지난 7월에는 영화 '로비' 출연을 제안받고 논의 중이라고 밝혔고, 9월에는 영화 '1947 보스턴'으로 관객과 만났다. '1947 보스턴'은 배성우가 음주운전 논란 전 촬영을 마친 작품.

'음주운전 꼬리표'를 단 연예인을 향한 대중들의 시선이 곱지 못한 가운데, 배성우가 '더 에이트 쇼'를 통해 호평을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