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FIFA 선정 ‘아시안컵서 눈여겨볼 스타 5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규성(미트윌란)이 다음 달 개막하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빛낼 스타로 꼽혔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13일 오전(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달 열린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2경기에서 맹활약을 펼친 선수 중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아시안컵에서 눈여겨봐야 할 5명을 뽑았다"며 조규성을 언급했다.
조규성은 지난달 15일 열린 싱가포르와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경기에선 1득점과 1도움을 작성, 한국의 5-0 승리를 이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규성(미트윌란)이 다음 달 개막하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빛낼 스타로 꼽혔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13일 오전(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달 열린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2경기에서 맹활약을 펼친 선수 중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아시안컵에서 눈여겨봐야 할 5명을 뽑았다"며 조규성을 언급했다. 조규성은 이토 준야(일본), 해리 수타(호주), 하리브 압달라(아랍에미리트), 아리프 아이만(말레이시아)과 함께 ‘아시안컵에서 지켜봐야 할 스타 5명’으로 이름을 올렸다.
FIFA는 조규성에 대해 "한국 대표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는 ‘주장’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지만 조규성의 활약 여부에 태극전사들의 아시안컵 운명이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황의조(노리치시티)가 출전할 수 없는 상황에서 한국 대표팀은 오현규(셀틱)와 더불어 조규성에게 크게 의존하고 있다"면서 "조규성은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에서 가나를 상대로 2골을 터트리는 활약을 펼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조규성은 최근 뛰어난 경기력을 뽐내며 아시안컵에 대한 기대감을 부풀리고 있다. 조규성은 지난 5일 덴마크 프로축구 수페르리가 17라운드 홈경기에서 멀티골을 터트렸고, 이를 바탕으로 17라운드 베스트 11에 등록됐다. 조규성은 지난달 15일 열린 싱가포르와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경기에선 1득점과 1도움을 작성, 한국의 5-0 승리를 이끌었다.
허종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루엠텍, 코스닥 입성… ‘의약계 쿠팡’ 몸집 커질까
- 동병상련? 이준석, 김기현 사퇴 요구에 “당신들도 공범…용산 한마디 못하면서”
- 지인 여성과 성관계 몰래 촬영한 공무원, 검찰 송치…직위도 해제
- 정태우, 파손된 차량 내부 공개… “문짝 날아갔지만 저는 멀쩡”
- [속보]美 소식통 “이정후, 샌프란시스코와 6년 1484억원 입단합의”
- ‘현역가왕’, 3회 만에 10%벽 넘었다…전유진 중간투표 1위
- 尹의 눈· 귀 가리는 ‘정보왜곡’ 중증… ‘권력의 癌’ 국정 파탄 내몬다[허민의 정치카페]
- [단독] 성추행 상담하다 성폭행 시도한 초등교사
- 이경규 “강호동 남 험담 절대 안 해… 유재석은 김수환 추기경 급”
- “러, 우크라 전쟁 사상자 31만5000명…병력 87%, 전차 63% 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