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2023 청년식품창업성장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성과공유회&바이어 상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올해 운영했던 청년식품 창업성장지원사업의 △우수성과사례 참여기업들의 제품전시회 △바이어 상담회를 진행했다.
청년식품 창업성장지원사업은 전국 식품 분야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교육을 비롯한 전문가 멘토링, 시제품 품평회, 투자연계지원,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신규창업과 창업기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해 성공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성과공유회&바이어 상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올해 운영했던 청년식품 창업성장지원사업의 △우수성과사례 참여기업들의 제품전시회 △바이어 상담회를 진행했다. 청년식품 창업성장지원사업은 전국 식품 분야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교육을 비롯한 전문가 멘토링, 시제품 품평회, 투자연계지원,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신규창업과 창업기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해 성공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지원사업 규모를 식품제조 기반 초기창업 35개팀, 예비창업 22개팀 총 57개팀으로 그린바이오, 푸드테크 등 다양한 아이템의 사업화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하섭 메디프레소 대표는 “시제품 제작지원을 통해 제품화 개발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많은 식품제조 기반을 고민하고 있는 청년창업기업들이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애그테크, 그린바이오, 푸드테크, 글로벌 K-농업 등 식품제조기반 청년 초기, 예비창업가를 발굴하고 성장을 위해 시설‧장비‧인프라 등을 아낌없이 지원하여 대한민국 농식품 벤처기업을 지속 발굴 및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쏘기도 전에 ‘펑’…북한산 불량 포탄에 러시아군 골머리
- “이스라엘군, 하마스 지하터널에 바닷물 침수작전 시작”
- ‘아내 살해’ 변호사, 119보다 前의원 부친에 먼저 전화
- MLB닷컴 “이정후, 샌프란시스코와 6년 1484억원 계약”
- “LK-99 초전도체 근거 전혀 없다”…검증위 결론
- 서장훈 “다시 연락하지 마”…두 번 만남 후 고백 거절당한 男
- “퇴마의식”…암투병 장모 몸에 불붙인 사위
- 박선주 “초등생 딸와 10개국 여행…딸 의견따라 제주도 이사”
- “이거 돈 된다” 100원짜리 희귀동전 24만개 빼돌린 전 한은 직원
- “헬기로 中 항모에 착륙해라”…대만軍 장교, 중국 귀순시도 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