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옥션, ‘경공매부동산 카툰경매’ 출간…강명주 회장 직접 연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 경·공매데이터 전문업체 지지옥션은 11일 신간 서적 '경공매부동산 카툰경매'를 출간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지옥션이 이번에 출간하는 '카툰경매'는 창업주이자 대표인 강명주 회장이 2000년부터 23년간 그려온 경매 만평 1254컷을 수록했으며, 경·공매의 기본에서부터 부동산 관련 법령의 시행, 각 시기별 부동산, 경매업계의 이슈까지 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매 만평 및 정보, 2권으로 집대성
경매 내용을 만화로 친숙하게 표현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부동산 경·공매데이터 전문업체 지지옥션은 11일 신간 서적 ‘경공매부동산 카툰경매’를 출간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지옥션이 이번에 출간하는 ‘카툰경매’는 창업주이자 대표인 강명주 회장이 2000년부터 23년간 그려온 경매 만평 1254컷을 수록했으며, 경·공매의 기본에서부터 부동산 관련 법령의 시행, 각 시기별 부동산, 경매업계의 이슈까지 담고 있다.
이 책의 저자 지지옥션 강명주 회장은 경매정보를 독점하고 있던 일부 경매 브로커들의 횡포와 부조리함을 근절하고자 1983년 경매정보지 창간을 시작으로 경매정보를 민간에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극히 제한적이었던 일반인들의 경매 참여에 대중화를 불러와 한국 경매정보의 아버지로 불린다. 지지옥션을 국내 최고의 경.공매데이터 업체로 발돋움하는데 중심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동종업계의 ‘정보 베끼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에 경매 관련 만화를 게재하기 시작한 카툰경매의 경우 지난 20여년간 한주도 빠짐 없이 주 1~2회의 만화가 게재되었으며, 지지옥션의 브랜드이미지 제고와 차별성에 큰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지지옥션 강명주 회장은 “내가 직접 그린 만화가 책으로 나온 것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 지난 20여년간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주 1~2회 만화를 그려온 것이 벌써 1,200여회가 넘었다. 최대 20번 이상 수정을 한 만화도 있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인 만큼 독자 여러분들 모두 즐겁게 즐겨주시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카툰경매’ 출간은 지지옥션 창립 40주년과 맞물려 ‘카툰경매’ 구매 인증 시 지지옥션 창립 40주년 기념 발행 엽서북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지지옥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윤화 (akfdl3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위 '日·대만' 제친다…LG·삼성도 뛰어들어[미래기술25]
- '25살' 이정후, 영앤리치 됐다...샌프란시스코와 6년 1482억원 대박계약
- “치킨 한 마리 7900원” 치킨플레이션 잡는 반값 치킨 나왔다
- "군사 반란, 절대 있을 수 없다" 국방부가 언급한 '서울의 봄'
- 200억 현금 매입…유재석, 논현동 토지 이어 빌라도 샀다
- "5000원 플리스 반응 괜찮네"…연매출 3조 목전에 둔 다이소 '방긋'
- "퇴마의식이었다"...장모에 불 붙인 휴지 던진 사위의 최후
- 분양가 10억 넘는데…청약자 1만8000여명 우르르, 왜?
- 뉴진스, 美 빌보드 20주째 차트인… 4세대 아이돌 최장
- 강주은 "최민수, 오토바이 사고로 골절·절단 대수술" 울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