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카타르 아시안컵 명단 발표… 우레이·웨이스하오·장린펑 승선, UAE 전훈 떠난다

김태석 기자 2023. 12. 13. 09: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출전할 26명의 국가대표 선수를 발표했다.

중국축구협회(CFA)는 12일 오후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 12일부터 2월 10일까지 카타르에서 열리게 될 카타르 아시안컵 본선에 출전할 명단 26명을 발표했다.

알렉산다르 얀코비치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16일 상하이에서 선수를 소집한 후 전지훈련지인 UAE로 떠나 아시안컵을 위한 본격적인 담금질을 진행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출전할 26명의 국가대표 선수를 발표했다.

중국축구협회(CFA)는 12일 오후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 12일부터 2월 10일까지 카타르에서 열리게 될 카타르 아시안컵 본선에 출전할 명단 26명을 발표했다. 이번 명단에는 지난 11월 21일 선전 유니버시아드 스포츠 센터에서 벌어졌던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한국전에 출전했던 팀의 에이스인 우레이와 웨이스하오를 비롯해 노장 수비수 장린펑, 베테랑 우시 등 낯익은 선수들이 대거 승선했다. 해외파 선수로는 튀르키예 2부에서 뛰고 있는 우샤오총이 유일하다.

알렉산다르 얀코비치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16일 상하이에서 선수를 소집한 후 전지훈련지인 UAE로 떠나 아시안컵을 위한 본격적인 담금질을 진행할 계획이다. 중국은 오는 29일 UAE 아부다비에서 북마리아나제도와 친선전을 가질 계획이다. 중국은 이번 아시안컵에서 개최국 카타르를 비롯해 타지키스탄·레바논과 A그룹에서 경쟁한다.

다음은 중국이 발표한 아시안컵 본선 명단이다.

GK : 왕다레이(산둥 타이샨), 류뎬줘(우한 싼전), 얀준링(상하이 하이강), 지안타오(청두 룽청)

DF : 장린펑, 장광타이(이상 상하이 하이강), 주천제, 장셴룽(이상 상하이 선화), 류양(산둥 타이샨), 리레이(베이징 궈안), 우샤오총(겐칠레르빌레이 SK/튀르키예), 수하오펑(선전 FC)

MF : 우시(상하이 선화), 린량밍(다롄 프로), 리커, 가오톈위(이상 베이징 궈안), 왕샹위안(허난 FC), 다이와이춘(상하이 선화), 시에펑페이(우한 싼전), 왕치우밍(톈진 진먼후), 류빈빈, 천푸(이상 산둥 타이샨)

FW : 우레이(상하이 하이강), 웨이스하오(우한 싼전), 탄룽(창춘 야타이), 장위닝(베이징 궈안)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