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KISA, 중소·중견기업 정보보호 강화 앞장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파인더갭과 함께 총 24개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정보보호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화이트햇 투게더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화이트햇 투게더는 정보보호 전문인력과 예산투자 여력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의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해 보안 컨설팅 및 솔루션, 교육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개 중소·중견기업에 총 5억원 규모 지원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파인더갭과 함께 총 24개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정보보호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화이트햇 투게더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화이트햇 투게더는 정보보호 전문인력과 예산투자 여력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의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해 보안 컨설팅 및 솔루션, 교육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2020년부터 ESG 프로그램 ‘CJ화이트햇’을 운영하며 중소기업 대상 무료 정보보호 컨설팅을 제공해 왔다. 지난해부터 KISA, 파인더갭과 협업해 정부와 기업, 시민이 함께 협력하는 ‘콜렉티브 임팩트’ 형식으로 프로그램을 고도화했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까지 확대했다. 또한, 참가기업이 ▷버그바운티 참여 ▷정보보호 컨설팅 ▷컨설팅 및 솔루션(SECaaS) 제공 등 혜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별로 최대 500만원까지 보안 솔루션 도입 비용을 지원했고 프로그램 운영 예산 규모도 총 5억원으로 전년 대비 3배가량 확대했다.
지난 8월 한 달 동안 진행되었던 보안 취약점 신고제 ‘버그바운티’ 대회에는 화이트해커 600여명이 참가해 총 786건의 취약점을 제보했다. 이는 전년 참가인원과 비교해 3배 늘어난 수치이며 우수한 하이트해커에게 지급하는 포상금도 올해 1.5배 확대해 약 4000만 원을 지급한다.
이번 화이트햇 투게더 2기 결과공유회는 지난 6일 서울 용산전자랜드 랜드홀에서 개최되었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 최광희 한국인터넷진흥원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과 프로그램 참가기업 관계자, 정보보안 전문가들이 참여했고 화이트햇 투게더 결과 발표와 함께 버그바운티 대회 시상식, 참가기업 인증패 전달 등이 진행되었다.
유인상 대표는 “화이트햇 투게더는 중소·중견기업의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 파인더갭 등과 협력해 보안 컨설팅과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ESG 활동이다”며 “건강한 정보보호 생태계 구축을 위해 향후에도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광희 본부장은 “고객들의 소중한 정보를 지키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들이 앞장서 참여했고 보안 강화라는 좋은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중소·중견 기업의 취약점 발굴 확대 및 보안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언급했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열심히 살아 내집마련 뒤 병 걸렸는데 남편은 이혼 좋다고…내가 바보 같아요”
- 유재석 논현동 땅에 붙은 옆 빌라도 샀다, 200억 전액 현금 매입
- 이정후 '1500억' 잭팟 터졌다…"샌프란시스코와 6년 계약합의" 美소식통
- 법정 선 유아인 대마 흡연 인정…“사실과 다른 부분 많아”
- 삼엄한 '오징어게임2' 촬영장 …양동근“매 촬영마다 비밀유지 서약”
- 박소담 "갑상선유두암 수술 후 목소리 되찾는데 8개월 걸렸다"
- 유명 男배우 무슨 일? "타이거 우즈 살리더니 나도 살렸다" 파손차량 공개
- 근육질 방시혁 의장, 산타모자 쓰고 야릇한 표정…도대체 무슨일?
- “연진아, 우리 일냈어” 더글로리, 6억2000만시간 봤다…넷플릭스 상반기 톱 3위
- 이경규 "강호동, 심성 여리고 절대 남 험담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