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재정비촉진지구, 광명사거리역 가까울수록 더 많이 & 비싸게 팔린다
- 교통, 편의시설 이용 편리해 인기 높아... 분양가 높아도 완판되고 거래도 더 많이 돼
- 연내 광명사거리역 역세권 광명5R구역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 분양에 관심 집중
광명시 주거 지도를 바꾸고 있는 '광명재정비촉진지구'가 연일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그런 가운데 광명재정비촉진지구에서는 정중앙 입지인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가까울 수록 더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실제 광명시 분양시장에서는 광명사거리역 인근 단지가 높은 분양가에도 완판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올해 7월 공급된 광명4R구역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이전에 광명시에 공급됐던 분양 단지와 비교해 억대 이상 높은 분양가가 책정됐음에도, 광명사거리역이 바로 인접한 입지로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광명시 A부동산 관계자는 "실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이전 광명자이더샵포레나와 비교해 중대형인 전용 84㎡는 2억원 이상, 소형인 전용 49㎡는 1억원 가량이 높았으나, 빠르게 완판에 성공했다"며 "이는 수요자들이 광명사거리역이 바로 맞닿은 역세권 단지에 높은 호응을 보인 결과라는 게 업계의 중론"이라고 전했다.
또 광명재정비촉진지구에서는 광명사거리역이 가까울수록 더 많은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부동산 빅데이터 업체 아실에 따르면 올해 광명재정비촉진지구에서는 광명사거리역이 상대적으로 더 가까운 '광명14R구역 '광명 아크포레 자이위브'가 올해 가장 많은 202건의 거래량을 보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올해 광명시 전체에서 최다 거래건수이기도 하다.
한 업계관계자는 "광명재정비촉진지구는 G밸리(서울디지털단지), 여의도, 강남, 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가 가까운 만큼, 주된 수요층은 서울로 출퇴근을 하는 1~2인 가구나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이 많다"며 "이들은 주택 구매 시 출퇴근의 편의성을 우선 적으로 따지는 경향이 짙고, 주변에 편의시설이 풍부한 것을 선호하면서 광명사거리역 인근으로 수요 쏠림 현상이 계속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또한 광명재정비촉진지구는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소형 평형의 공급이 상대적으로 늘어났는데, 소형 평형 구매 수요 역시 역세권과 편의성을 중요시하는 젊은 층이어서 광명사거리역 인근 단지를 중심으로 하는 거래 활기가 계속되고 있다"며 "더불어 이처럼 늘어난 수요에 이를 통해 임대 수익을 창출하려는 투자자들의 진입도 계속되고 있어, 광명사거리역 주변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광명재정비촉진지구에서는 연내 광명사거리역 역세권 입지를 갖춘 광명5R구역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는 GS건설과 현대건설, SK에코플랜트가 컨소시엄을 통해 선보이는 아파트로, 지하 4층~지상 최고 37층, 18개동, 총 2,87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34~99㎡, 639가구다.
단지는 광명재정비촉진지구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와 함께 '학세권', '공세권' 입지를 갖춘 뛰어난 주거환경이 돋보인다.
먼저 바로 옆에는 광명동초가 자리한 '초품아 아파트'로 조성되며, 반경 1KM 이내에는 광명초, 광명중, 광명고도 자리해 안심통학권을 갖췄다. 또 철산역 인근 학원가도 가까워 자녀들의 학령기 12년간 이사 걱정없이 학업을 마칠 수 있어 최적의 교육환경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바로 옆에는 대규모 현충근린공원이 있고, 안양천, 연서어린이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광명전통시장, 롯데시네마, 광명시민회관, 광명시청, 광명세무서 등 다수의 생활편의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코스트코 고척점, 아이파크몰 고척점, 고척스카이돔 등 서울권의 쇼핑, 문화, 의료 인프라의 이용도 편리한 점도 주목할 만 하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역세권 입지와 함께 대단지에 걸맞은 다양한 커뮤니티도 도입할 예정"이라며 "남녀사우나,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카페테리아,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티하우스, 남녀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등이 다채롭게 꾸며져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일대에서 이달 중 오픈 예정이며, 현재는 청약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leechem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만원짜리도 있어?” 코스트코에서 요즘 난리났다는 이 침대
- “호스트바에 빠진 아내, 용돈·선물에 호텔까지…위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
- 황정음 재결합 3년 만에 결국 파경…이혼 소송 중
- 클린스만 감독, 미국서 활짝 웃으며 티타임…근황 봤더니
- 35세 의사 연봉이 4억?…신현영 의원, 의사시절 급여 공개 ‘반박’
- 민주당 편이었던 이천수, 이재명 반대편에 섰다…방송도 끊고 원희룡 당선 지원
- 손흥민·이강인 극적 화해에…축구협회 “우승한 듯 기쁘고 흥분돼”
- 임창정, 이번엔 '출연료 먹튀' 논란…"무관한 회사"라 해명했지만
- 류현진, 12년 만에 다시 한화로…‘8년 170억’ 파격 계약
- 황의조 측 "형수와 불륜? 난 피해자. 엄정 대응하겠다…가족 배신에 참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