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NEWS] “주인 잘못” vs “손님 잘못”
7NEWS 뉴스레터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45557
안녕하세요, 7NEWS입니다. 한 식당에서 16만원어치 음식과 술을 시켜 먹은 학생들이 “신분증 확인 안 했다”는 협박성 쪽지만 남기고 도주했다는 글이 온라인에서 화제입니다.
1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작성자가 ‘인천 고등학생들의 먹튀’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남자 2명과 여자 4명이 음식과 술을 시키고는 돈을 내지 않고 갔다”며 영수증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7일 오후 10시 21분 발행된 영수증에는 무뼈 닭발과 해물짬뽕탕 등 안주류와 하이볼 등 주류를 합쳐 16만2700원의 금액이 찍혀 있었습니다. 사진 속 영수증 뒷면에는 “우린 미성년자다. 죄송하다”면서 “실물 신분증 확인 안 했다. 신고하면 영업정지인데 그냥 가겠다”는 내용이 적혔습니다.
식품위생법 제44조는 청소년에게 주류를 제공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반하면 1차 적발 시 영업정지 60일, 2차 적발 시 영업정지 100일, 3차 적발 시 영업허가 취소 등 행정처분을 받습니다.
면책 조항으로 “식품접객영업자가 신분증 위‧변조나 도용으로 청소년인 사실을 알지 못해 불송치‧불기소되거나 선고유예 판결을 받으면 행정처분을 면제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영수증에 쓰인 내용처럼 식당 주인이 신분증 확인을 하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면, 경찰에 신고할 경우 영업정지 처분부터 받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에 네티즌들의 의견은 양쪽으로 갈라졌습니다. “신분증 확인하지 않은 식당 주인 잘못이다”는 의견과 “가해자는 손님들인데 왜 식당 주인이 피해를 보느냐”는 의견으로 나뉘었습니다. 독자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때 왕따 겪고 철거촌 생활 겪은 이 남자
웹툰 ‘유쾌한 왕따’가 9년 전 연재될 때만 해도 지금의 성공을 예견한 사람은 없었다. 인간의 추악한 민낯을 가감 없이 그려, 대중성과 거리가 멀었기 때문. 그러나 이 웹툰의 2부가 지난 8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로 개봉한 데 이어, 1부 역시 웹툰과 동명의 드라마로 제작되고 있다.
[기사보기]
◇“먹지도 않을 거면서...” 코끼리는 왜 얼룩말을 짓뭉개죽였나
지금 이 순간에도 아프리카 사바나에서는 수많은 초식동물들이 포식자에게 잡혀 숨통이 끊기고 있을 겁니다. 육중한 몸집의 기린은 벌떼 같이 달려든 암사자들의 공격을 이겨내지 못하고 쿵하고 쓰러졌을 겁니다.
[기사보기]
◇30대보다 신차 많이 뽑은 이 세대
자동차 시장 조사 업체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가 관련 세부 자료를 수집한 2010년 이후 처음 나타나는 현상이다.
[기사보기]
◇장관의 ‘지역구 쇼핑’… 분당이 그리 만만한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9일 소셜미디어에 “제 이름은 전국 유람을 하다가 (공천 예상 지역이) 오늘 ‘분당을’까지 갔네요. 거의 유체 이탈 수준^^”이라며 “중기부 퇴사 이후 진정한 합체를 시작하겠습니다”라고 썼다.
[기사보기]
◇배송천국의 그늘… 기피시설 된 물류센터
지난 2일 오후 경기 의정부 고산동 고산잔돌근린공원. 인근 12개 아파트 단지 주민 1000여 명이 모여 촛불 집회를 열었다.
[기사보기]
◇“가끔 인생이 뒷통수를 벽돌로 내리칠 때가 있습니다”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가 23세 때 여자 친구와의 사이에서 딸이 태어났다. 그러나 그는 부인했다. DNA 검사를 통해 친딸임이 확인됐는데도 부정했다.
[기사보기]
◇아내, 자식, 부모... 은퇴하면 누구랑 살 때 더 행복할까
은퇴는 부부가 인생 쉼표를 찍고 새롭게 관계를 정립해야 하는 출발점이다. 자녀들이 독립해서 떠나고 나면 부부는 선택의 기로에 선다.
[기사보기]
[7NEWS 뉴스레터 구독하기]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대중 칼럼] ‘트럼프 바람’도 비껴가는 나라
- [에스프레소] 저소득층 동네에서 보수 정당 표가 나오려면
- [데스크에서] 서민 잡는 ‘두더지 잡기’ 대출 규제
- 트럼프, 불법 체류자 추방에 軍동원 계획 밝혀
- [김철중의 생로병사] 속삭인 줄 알았는데 난청이라니… 갑자기 사람 변하면 질병일 수도
- [북클럽] 슬픈 모기
- [윤희영의 News English] 탈북 꽃제비 K팝 그룹 성공할 수 있을까?
- [우정아의 아트 스토리] [557] 신중함이 여인이라면
- [윤대현의 마음속 세상 풍경] [193] 후회 없는 은퇴 전략 세우려면
- [김대식의 미래 사피엔스] [68] 아날로그 민주주의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