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령사회 곧 진입…서울시, 노인 건강 정책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후년 우리나라의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노인 건강 관리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포럼이 열립니다.
서울시는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내년부터 자치구마다 건강장수센터를 신설해 노인 건강 관리 정책을 탄력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는 방침입니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포럼은 서울 건강장수센터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 의견을 듣는 자리"라며 "노인 정책이 발전할 수 있게 논의를 이어 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후년 우리나라의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노인 건강 관리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포럼이 열립니다.
서울시는 내일(14일) 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서울 건강장수센터 추진 활성화를 위한 2023 어르신 건강관리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포럼에는 강석주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과 김의승 서울시 행정1부시장을 비롯해, 의료 전문가와 8개 노인 분야 전문 학회원 등 약 250명이 참여합니다.
한광협 전 한국보건의료원장이 '초고령사회 대비 노인 건강관리 정책 방향'을 주제로 기조 발제를 맡았고, 최성영 서울시 공공보건팀장이 서울시의 노인 건강사업에 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대한노인병학회와 대한재택의료학회, 한국노인복지학회 등 8개 학회 참여자들이 노인 건강증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서울시에 정책 제언을 할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내년부터 자치구마다 건강장수센터를 신설해 노인 건강 관리 정책을 탄력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는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유민 기자 (reaso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친윤’ 장제원, 총선 불출마 선언…“나를 밟고 윤 정부 성공시켜달라”
- “사쿠라” vs “김민새”…‘이낙연 신당’ 놓고 민주당 계파 갈등 격화
- 총선 D-120, ‘오리무중’ 예비후보 등록 시작…여야 셈법은?
- 이례적 기상특보 뒤 펼쳐진 설경 장관…제설작업도 구슬땀
- [단독] “과외 받은 학생 부정 합격”…‘입시 비리 의혹’ 서울대 음대 압수수색
- [단독] ‘채 상병 사망 사건’ 임성근 전 사단장 피의자 입건
- 너도 나도 ‘탕후루 열풍’…식으면 굳는 설탕물은 빗물받이로?
- [단독] 수입품·대기업 제품도?…허울뿐인 사회적 기업 ‘우선 구매제’
- BTS 멤버 전원 ‘병역 의무’…케이팝 지형은?
- “수입차 소비자 피해 구제 신청, 국산차 앞질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