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세계 속의 우리 옷, 한복-우리 옷의 아름다움 展'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가톨릭대 패션디자인과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대구 범어대성당 드망즈갤러리에서 '세계 속의 우리 옷, 한복-우리 옷의 아름다움, 展'을 개최한다.
대구가톨릭대 패션디자인과는 사업 선정에 따라 한복의 한국 전통문화, 한국 복식사를 바탕으로 전통한복과 현대 패션의 융합에 의한 우리 옷의 새로운 가능성을 실험한 일반 선택 교양 교과목으로 '세계 속의 우리 옷, 한복'을 개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가톨릭대 패션디자인과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대구 범어대성당 드망즈갤러리에서 '세계 속의 우리 옷, 한복-우리 옷의 아름다움, 展'을 개최한다.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한 '2023 한복 교과목 및 학과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한복 교과목 및 학과 활성화'사업은 한복 분야 전문교육 강화를 통한 한복 문화 확산과 미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구가톨릭대 패션디자인과는 사업 선정에 따라 한복의 한국 전통문화, 한국 복식사를 바탕으로 전통한복과 현대 패션의 융합에 의한 우리 옷의 새로운 가능성을 실험한 일반 선택 교양 교과목으로 '세계 속의 우리 옷, 한복'을 개설했다.
교과목을 수강한 패션디자인과 등 35명의 학생은 정규 과정으로 한복소품 선비주머니, 배자, 한복 업사이클 리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비교과 활동을 통한 전국규모 패션디자인공모전에 참여해 동상 1명, 특선 5명 등 전원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는 등 총 76점의 작품을 제작했다.
사업 총괄 및 연구책임 김유경 대구가톨릭대 패션디자인과 학과장은 "이번 성과공유 전시회가 있기까지 부지런히 달려온 수강생들이 끊임없는 자기 계발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남다른 관심으로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서 한복의 아름다움을 누리고 나아가 진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회 기간 중 14일 오후 3시에는 수업에 참여한 교수 및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성과공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한의대, 영덕군 실버복지관 학과연계 지속서비스 정착 위한 도전 '관심 집중'
- 장태봉 칠곡군 주무관. 개인 열정으로 특교세 7000만원 확보
- 지인 여성과 성관계 장면 몰래 촬영한 의성군 공무원 직위해제…경찰, 불구속 송치
- DGB 대구은행,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진행
- 경북문화관광공사, 도쿄 경북관광 홍보 설명회 개최
- [22대총선]임종득 전 대통령실 안보2차장 영주서 국회의원 출마 선언
- [22대총선]최용규 변호사 포항남·울릉 총선 예비후보자 등록
- GS건설 ‘영주자이 시그니처’ 견본주택 방문객 북적… 영주서 첫 브랜드 공급 기대감커져
- 권기창 안동시장 끝없는 부당행정에 공무원 노조 반발… 부당행정 대응 예고
- 영양군 우리음식연구회, 지역특화식품개발활성화시범 연구개발 음식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