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팀의 에이스이자 자국의 자랑', 2023년 클럽-국가대표팀 도합 최다 득점자 TOP 5...홀란-음바페-케인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소속팀과 국가대표팀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한 선수 5명이 공개됐다.
축구 컨텐츠 제작소 'score90'은 11일(한국시간) SNS를 통해 구단과 대표팀 최다 득점자 상위 5명을 공개했다.
호날두는 포르투갈 대표팀에서 204경기 128골을 기록했다.
홀란은 노르웨이 대표팀의 핵심이자 맨체스터 시티에서 대체가 불가능한 선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이성민 기자= 2023년 소속팀과 국가대표팀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한 선수 5명이 공개됐다.
축구 컨텐츠 제작소 ‘score90’은 11일(한국시간) SNS를 통해 구단과 대표팀 최다 득점자 상위 5명을 공개했다.
5위는 페예노르트 로테르담의 산티아고 히메네스였다. 멕시코 대표팀의 일원인 그는 페예노르트에서 공식전 19경기 20골을 기록했다. 히메네스는 멕시코 대표팀에서는 19골을 넣으며 부동의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다.
공동 2위는 세 명이었다. 기록은 49골이었다. 첫 번째 선수는 바이에른 뮌헨의 해리 케인이었다. 뮌헨의 주포이자 잉글랜드 대표팀의 주장인 그는 세계 최정상급 스트라이커로 평가받는 선수다. 그는 이번 시즌 뮌헨에서 개인 통산 첫 우승 트로피와 내년 6월에 열릴 유로 2024 제패에 도전하고 있다.
두 번째는 세계적인 축구 스타 킬리안 음바페다. 음바페는 여전히 파리 생제르맹(이하 PSG)과 프랑스 대표팀의 에이스다. 시즌 개막 전에는 계약 연장 옵션 행사를 거부하면서 PSG와 갈등을 겪었지만 이를 봉합하고 팀에서 주전으로 뛰고 있다. 음바페는 이번 시즌 19경기 18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마지막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다. 호날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유벤투스 등에서 활약하다가 지금은 사우디아라비아 알 나스르에서 뛰고 있다. 호날두는 포르투갈 최고의 레전드라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호날두는 포르투갈 대표팀에서 204경기 128골을 기록했다.
대망의 1위는 엘링 홀란이었다. 홀란은 노르웨이 대표팀의 핵심이자 맨체스터 시티에서 대체가 불가능한 선수다. 그는 올해 맨시티와 노르웨이 대표팀에서 총 50골을 터트렸다. 홀란은 케인, 음바페, 호날두와 단 한 골 차이로 선두에 올라섰다.
사진= score90/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메로, 너 퇴장당하면 내가 경기 후에 진짜 죽여버린다”... 아르헨 GK, 멘탈 관리 역할 톡톡
- 튀르키예 구단 회장이 ‘심판 폭행’→리그 중단…대통령까지 나섰다
- 손흥민 지켜줄 ‘14경기 무패’ 센터백 데려온다…첼시-맨유와 쟁탈전
- ‘탈락시킬 생각에 싱글벙글’... 투헬도 인정, “케인은 맨유 만나는 거 좋아할 것”
- 미친 경기 나왔다! 양 팀 팬들, 서로에게 폭죽 발사→ 전반전만 무려 78분 진행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