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업계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전

박미영 2023. 12. 12. 20: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케이크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연말 홈파티 특수를 겨냥해 가성비(가격대비성능) 케이크부터 프리미엄, 이색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의 입맛 잡기에 나섰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3만원대의 이웃집 인절미 약과 케이크와 클래식·화이트 초콜릿케이크를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성비에서 프리미엄까지 다양
약과·도넛 등 이용한 이색제품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케이크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연말 홈파티 특수를 겨냥해 가성비(가격대비성능) 케이크부터 프리미엄, 이색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의 입맛 잡기에 나섰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3만원대의 이웃집 인절미 약과 케이크와 클래식·화이트 초콜릿케이크를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CU제공.
약과 케이크는 이웃집 통통이 특대 약과를 케이크 윗면에 올리고 달콤한 인절미 맛 생크림으로 토핑된 빵 안에 쫀득한 식감의 미니 찰떡까지 넣었다. 클래식, 화이트 초콜릿케이크 2종은 170년 업력의 프리미엄 브랜드 카카오바리의 초콜릿을 원료로 만들어 깊고 진한 초콜릿 디저트 맛집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GS25는 매일유업과 함께 한정판으로 솔티밀크케이크와 초코가나슈케이크를 선보인다. GS25 스테디셀러 매일우유 생크림도넛을 홀케이크로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유명 케이크 전문점 빌리엔젤과 손잡고 홀케이크 5종도 있다. 빌리엔젤 매장에서 판매하는 것과 동일한 상품으로 주문 시 택배로 무료배송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인기 캐릭터인 ‘산리오 캐릭터즈’를 활용한 케이크를 내놓았다. 마이멜로디와 쿠로미, 시나모롤 등 산리오 캐릭터즈로 디자인한 1∼2인용 미니도시락 케이크부터 여러 명이 나누어 먹을 수 있는 1호 케이크, 롤케이크, 미니 바스크 치즈케이크 등을 마련했다. 7000원 미만 가격의 미니도시락 케이크는 시나모롤 우유케이크와 쿠로미 초코케이크 2종이다.

이마트24는 조선호텔 케이크 2종, 베키아에누보 케이크 2종, 슈톨렌·브라우니·파운드케이크 등 17종의 디저트를 판매한다.

박미영 기자 mypar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