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과의 약속은 '무조건'. 우승도, 소통도, 맥주파티도... '우승공약' 팬 초청 맥주파티 진짜 여는 단장이 한국에 있다[공식발표]

권인하 2023. 12. 12. 19: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승 공약(公約)으로 무엇이든 못할까.

그리고 차 단장은 오는 12월 20일 팬들과 약속한 우승을 하고서 처음으로 유튜브 생방송으로 팬들을 만난다.

차 단장은 지난 7월 29일 라이브 방송 때 우승 공약으로 팬들과 함께 맥주파티를 하겠다고 했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일구상 시상식이 8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렸다. 프런트상을 수상한 LG 트윈스 차명석 단장이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강남=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3.12.08/
13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KT와 LG의 한국시리즈 5차전. LG가 5차전을 승리하며.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하자 구광모 회장과 차명석 단장이 환호하고 있다. 잠실=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3.11.13/
본지를 방문한 LG 트윈스 주장 오지환, 염경엽 감독, 차명석 단장이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목동=송정헌 기자songs@sportschosun.com/2023.12.11/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우승 공약(公約)으로 무엇이든 못할까. 하지만 막상 우승을 하면 슬그머니 그 공약이 빌 공(空)약이 돼버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LG 트윈스 차명석 단장은 다르다. 입밖으로 뱉은 말을 어떻게든 지키려고 한다. 차 단장은 LG 단장을 맡으면서 매년 포스트시즌에 나가며 우승을 노리는 강팀을 만드는 것을 꿈꿨다. 그러기 위해 육성에 노력을 했고, 강팀의 기초인 투수쪽에 주력했다. 고우석 정우영 이정용 등의 우승의 주역들이 커나갔다. 그리고 우승을 위해 부족한 부분을 메웠다. 지난해 중견수 박해민을 데려왔고, 올해 포수 박동원을 영입했다. 그리고 염경엽 감독과 함께 29년만에 통합우승이라는 꿈을 이뤄냈다. LG는 차 단장이 온 2019년부터 꾸준히 포스트시즌에 나가고 있다. 이제 어느 팀도 LG를 하위권으로 놓지 않는다. 어느새 '꾸준한 강팀'의 이미지가 만들어졌다.

타 구단 단장들이 차 단장을 대단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또 있다. 바로 팬들과의 소통부분. LG 단장에 오른 뒤 꾸준히 유튜브 생방송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단장들 모두 팬들과의 소통을 강조하지만 차 단장처럼 직접 나서서 팬들을 만나는 단장은 없다.

차 단장은 매년 라이브 방송에 나와 지금까지 팬들의 질타를 그대로 받았고, 답하기 어려운 질문도 그대로 받았다. 주위에서 그만하라는 조언을 많이 받았지만 그의 대답은 한결 같았다. "팬들과 한 약속이지 않나."

그리고 차 단장은 오는 12월 20일 팬들과 약속한 우승을 하고서 처음으로 유튜브 생방송으로 팬들을 만난다. 팬들이 바라던 우승에 실패하고 항상 '죄인'처럼 "죄송하다"는 말을 달고 방송을 해야 했던 차 단장은 이번엔 팬들의 박수를 받으며 즐겁게 방송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차 단장은 20일 오후 4시부터 정용검 아나운서와 함께 2023년 마지막 유튜브 라이브를 진행한다. 1부에서는 통합 우승 비하인드와 스토브리그 전망에 대해 다루고, 2부에서는 차기 시즌 준비 과정과 온라인을 통해 받은 사전 질문으로 Q&A 시간을 가진다. 사전 질문은 12일부터 14일까지 LG 트윈스 유튜브 커뮤니티 '엘튜브는 소통을 하고 싶어서' 사전 질문 코너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라이브 방송이 끝난 뒤 더 대단한 우승 공약을 실천한다. 차 단장은 지난 7월 29일 라이브 방송 때 우승 공약으로 팬들과 함께 맥주파티를 하겠다고 했었다. 그리고 LG가 통합 우승을 했고 진짜 팬들을 초청해 맥주 파티를 하기로 했다.

'통합 우승 기념 팬 맥주파티'는 12월 20일 잠실야구장에서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되며, 차명석 단장과 함께 하는 석식과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 경품 및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LG는 12일 오후 2시부터 14일 오후 5시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참가자 신청을 받으며, 추첨을 통해 총 60명을 선정한다. 본 행사는 주류가 동반되는 행사로써 성인 회원만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확인 후 입장 가능하다.

아무리 차 단장이라고 해도 팬들과 대면 행사를, 그것도 음주를 하는 행사를 할까 했지만 차 단장은 차 단장이다. 약속을 또 지킨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